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스타톡] VAV "노래와 뮤비 보시면 저희에게 빠지실 거예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어떻게 하면 대중의 관심을 끌 수 있을지 고민해요. 매번 앨범을 더 재밌게 만들고 싶고요. 앞으로도 저희 VAV가 풀어나가야 할 숙제죠.”

짧다고 하면 짧고, 길다고 하면 길게 느껴지는 8개월의 공백기 끝에 아이돌 그룹 VAV가 새 싱글앨범 ‘세뇨리따(Senorita)’를 들고 컴백했다. 이번 곡은 독일 유명 가수 케이 원의 동명 곡을 리메이크했다. 그리고 VAV가 처음으로 라틴 장르에 도전했다.

뉴스핌

그룹 VAV [사진=A Team 엔터테인먼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8개월 만에 컴백을 했어요. 기존에 했던 것과 다르게 라틴 팝 장르를 준비했어요. 오랜만에 준비해서 컴백하는 건데, 방송활동을 앞두고 있으니까 설레고 기대도 커요.”(지우)

“개인적으로 가장 즐겁게 준비한 앨범인 것 같아요. 공백기 아닌 공백기 동안 해외투어를 다녔어요. 그때 ‘세뇨리따’를 공개했는데 반응이 너무 좋더라고요. 컴백 준비를 하면서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는데 팬 분들이 좋아해주시더라고요. 그래서 컴백 날짜를 조금 앞당기게 됐어요.”(세인트 반)

“저희가 이번 곡을 준비하면서 박지우 선생님한테 라틴 댄스를 직접 배웠어요. 비록 앨범에 많이 실리진 않았지만, 여러 동작을 배웠죠. ‘세뇨리따’ 준비하면서 또 다른 좌우명이 생겼어요. 저희가 즐거워야 보는 관중들도 즐겁다는 거예요. 어떻게 보면 뻔한 말일 수도 있는데, 저한테는 정말 크게 다가왔어요. 하하.”(에이노)

오랜만에 컴백했지만, 다양한 분위기와 장르가 담긴 정규앨범, 혹은 미니앨범이 아닌 단 한 곡이 실린 싱글앨범을 택했다. 아쉬움도 잠시, VAV 멤버들은 “이번 앨범을 기점으로 바쁘게 움직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뉴스핌

그룹 VAV [사진=A Team 엔터테인먼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세뇨리따’를 기점으로 앞으로 앨범을 빠르게 내려고 해요. 저장해둔 곡은 많아요(웃음). 특히 에이노는 일주일에 한 번씩 자작곡을 들려줘요. 그래서 다음 앨범에는 저희 멤버들이 직접 쓴 자작곡도 실릴 수 있을 것 같고요. 일단은 하나하나 준비를 하면서 정규앨범도 빨리 냈으면 좋겠어요. 더 열심히 해야죠.”(바론)

‘세뇨리따’가 비록 리메이크 곡이지만, 멤버들의 의견이 적극 반영돼 만들어졌다. 더욱이 로우와 에이노는 랩 메이킹에 직접 참여했다.

“원래 랩을 빨리 쓰는 편인데, 이번에는 꽤 걸렸어요. 정말 고민을 많이 했거든요. 이 곡 자체를 끌고 가면서도 VAV만의 성량을 보여드리고 싶었어요. 랩 메이킹만 2~3일 걸렸던 것 같아요(웃음). 2절을 들어보시면, ‘세뇨리따’를 저희만의 스타일로 바꿨어요. 정말 마음에 들어요.”(에이노)

2015년에 데뷔해 어느덧 4년차가 됐다. 멤버 에이노, 로우, 지우가 영입된 후 팀을 재편하고 활동한지는 이제 1년여가 흘렀다. 비록 시작한 시점을 달랐지만, 이들의 목표는 한 곳으로 향해 있었다.

“저희 목표가 있다면, 콘서트를 하는 거예요. 가수를 하고 싶었던 이유도 공연을 하고 싶어서고요. 멤버 모두 노래 부르고 춤추는 걸 좋아해요(웃음). 국내 콘서트를 정말 하고 싶어요. 지금도 저희 목표는 바로 국내 콘서트에요.”(로우)

뉴스핌

그룹 VAV [사진=A Team 엔터테인먼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열심히 활동하고, 지금보다 더 멋있어져서 음악방송 트리플 크라운을 해보고 싶어요. 하하. 제일 원하는 목표는 음원차트 1위고요. VAV가 여러 가지 장르를 잘 할 수 있다는 걸 알아봐주셨으면 좋겠어요.”(지우)

여러 장의 앨범을 내고 음악 방송에서도 활동했지만, 아직까지 VAV는 대중에게 다소 낯설게 느껴지기도 한다. 그룹을 더욱 많은 대중에게 알리는 것 역시, 이들이 풀어야 할 숙제였다.

“음악도 그렇고 뮤직비디오도 항상 완벽하게 하려고 해요. 그래서 뮤직비디오랑 노래에 대한 자신감도 있죠. 한번이라도 저희 노래와 영상을 봐주셨으면 좋겠어요. 완성도가 정말 있거든요. 그럼 저희가 어떤 음악을 하는지, 얼마나 잘 하는지 아실 수 있으실 거예요(웃음).”(에이스)

“입구는 있지만 출구는 없다는 말이 있잖아요. 하하. 한 번 들으시면 빠져나가실 수 없을 거예요. 일단 한 번만이라도 들어주셨으면 좋겠어요.”(로우)

alice09@newspim.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