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바다의 강아지?…야생 물범과 포옹하는 다이버(영상)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신문 나우뉴스]

서울신문

바다의 강아지?…야생 물범과 포옹하는 다이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간과 야생 물범의 우정어린 모습이 SNS에 공개돼 화제가 되고 있다.

영국 노섬벌랜드에 사는 벤 버빌(49)은 지난 3일 트위터에 이날 지역 펀 아일랜드 앞바다에서 스쿠버다이브를 하던 중에 만난 야생 회색물범의 모습을 촬영한 영상을 공유했다.

평소 의사로 일하면서 시간이 날 때마다 바다로 나와 이런 물범의 모습을 계속해서 촬영해 왔다는 그의 영상에서 물범은 마치 반려견처럼 경계심 없이 그의 팔을 붙잡고 친근함을 드러낸다. 그러면 그는 보답의 의미로 물범의 턱을 어루만져준다.

또다른 영상에서도 한 물범은 그의 손을 잡고 놀아달라는 듯 좀처럼 놔주지 않는다. 그러자 그는 물범의 앞발을 잡고 악수하듯 흔들기도 한다.
서울신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심지어 어떤 영상에서는 야생 물범이 그의 몸을 꽉 껴안으며 애정을 표현하는 모습이다. 그러자 그 역시 물범의 몸을 쓰다듬어준다.

버빌이 야생 물범들과 친구처럼 지낼 수 있는 이유는 오랜 기간 만났기 때문이라고 한다. 경력 32년의 베테랑 스쿠버다이버인 그는 지난 18년 동안 이들 물범을 계속해서 촬영해 왔다는 것이다.
서울신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는 현지언론에 “지난 몇 년 동안에는 계절과 관계없이 수시로 바다에 들어와 물범들과 지냈다. 이들의 모습을 관찰하고 촬영했다”면서 “그러면 마음이 안정되고 평화로운 기분이 든다”고 말했다. 이어 “이들은 잠수 친구다”면서 “이들을 오랫동안 관찰하면서 어떻게 하면 친구가 될 수 있는지를 깨달았다”고 덧붙였다.

그런데 더 놀라운 점은 그가 만다는 물범들이 대부분 처음 만난 사이라는 것이다. 그는 “같은 물범을 만나는 경우는 좀처럼 찾아보기 어렵다”고 말했다.
서울신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는 물범은 본래 사나운 동물이므로, 일반적인 스쿠버다이버들은 접근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지적했다.

그가 공개한 영상에 네티즌들은 “귀엽게 생겼다”, “강아지처럼 사랑스럽다”, “손을 잡으려는 몸짓이 귀엽다” 등 호평을 보이고 있다.



사진=유튜브

윤태희 기자 th20022@seoul.co.kr



    ▶ [웰 메이드 N], 재미있는 세상[나우뉴스]

    ▶ [인기 무료만화] [페이스북]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