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과천고 70여명 불법광고물 근절 가두캠페인 전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과천고교 학생들이 불법광고물 근절을 위한 가두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사진제공=과천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과천=강근주 기자] 과천고등학교 재학생 70여명이 불법광고물 근절을 위한 가두캠페인에 동참해 눈길을 모았다.

과천시는 12일 과천고교 주변 및 중앙공원 일대에서 과천고교 재학생 70여명과 관계 공무원, 해병대전우회 과천시지회가 참여한 가운데 불법광고물 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 캠페인은 평소 청소년이 접하기 쉬운 불법광고물을 근절해 유해 업소 출입을 막고 불량식품 등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진행됐다. 캠페인 참가 학생은 불법 광고물과 인체에 유해한 식품 식별 요령에 대한 사전교육을 받고 캠페인에 동참했다.

파이낸셜뉴스

과천고교 학생들이 불법광고물 근절 캠페인 판넬 등을 직접 만들고 있다. 사진제공=과천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과천시는 올해 6월에도 과천문원중학교-과천중앙고등학교 학생 15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가두 캠페인을 실시한 바 있다.

과천시는 해병전우회 과천시지회 주관으로 매년 과천지역 내 중·고교 학생이 참여하는 불법광고물 예방 및 근절을 위한 가두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해병전우회 과천시지회는 올해 3월부터 과천시의 ‘아름다운 도시 만들기 보조 사업’에 참여해 주말과 야간에 불법광고물 단속 및 수거를 진행하고 있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