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48136815 0382018101248136815 02 0201001 5.18.16-RELEASE 38 MBN 0

굿피플 나눔대사 이진우·이응경 부부 ‘희망박스릴레이’로 소외된 이웃들에게 희망 전해

글자크기
MBN



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회장 김천수)의 대표 나눔 캠페인 “희망나눔 박싱데이”에 앞서, 소외된 이웃들에게 더 많은 박스를 전달하기 위한 “희망박스릴레이”가 10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굿피플에서 기획한 이번 “희망박스릴레이” 는 소외된 이웃을 돕고자 하는 마음을 가진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캠페인으로 일반인뿐 아니라 탤런트 이진우·이응경 부부, 탤런트 남보라, 국회의원 유성엽 등 다수의 연예인 및 저명인사가 참여하여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다.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는 방법은 총 2가지이며 아래 방법 중 원하는 미션 한가지를 선택하여 참여할 수 있다.

사진 미션은 굿피플 홈페이지에서 “희망박스릴레이” 미션용 이미지를 다운 받은 후 이미지와 함께 사진을 찍어 본인의 SNS 계정에 업데이트 후 함께 사랑을 나눌 지인이나 단체를 지목한다.

영상 미션은 본인만의 톡톡 튀는 개성 있는 멘트와 함께 박스(어느 박스나 가능)를 카메라 밖으로 힘껏 던지는 모습을 카메라에 담아 SNS에 업데이트 후 함께 사랑을 나눌 지인이나 단체를 지목한다.

두 개의 미션 모두 #굿피플 #희망박스릴레이 #박싱데이 해시태그를 작성하여 SNS에 업데이트 후 굿피플 계좌번호로 10만원을 후원하면 된다. 계좌번호 및 자세한 내용은 굿피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그 어느 때보다 추운 겨울을 보내게 될 이웃들을 위한 희망의 손길을 전할 많은 분들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한편 굿피플이 2012년부터 매년 진행하고 있는 “희망나눔 박싱데이”는 중세사회 교회에서 크리스마스 다음날 옷, 곡물, 연장 등과 같은 생필품을 박스에 담아 가난한 사람들에게 선물했던 관습에서 유래된 것으로, 추운 겨울을 맞이하여 독거노인, 기초생활 수급자, 다문화가정 등 전국 각지의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생필품, 식료품 등을 담은 박스를 전달하는 뜻깊은 행사로 올해는 11월 14일 오후 2시 광화문 광장에서 진행된다.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