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의정부성모병원 10주년 자살치료 및 예방 심포지움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제20회 의정부성모병원 팀접근 자살 치료 및 예방 프로그램,환자에 대한 사랑, 생명 존중 정신, 순수한 열정으로 시작한 생명 존중 문화 조성 사업

아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의정부성모병원이 오는 26일 오전 10시부터 본관 2층 임상강의실에서 제20회 자살치료 및 예방 심포지움을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움은 2008년 응급의료센터에 자살 시도로 찾아오는 지역 환자들의 생명을 수호하기 위해, 대한민국 최초로 정신건강의학과, 응급의학과를 중심으로 “팀(TEAM) 접근 자살치료 및 예방 프로그램”을 시작한지 10주년이 되는 해로, 이에 대한 기념 행사가 함께 열린다.

이경옥 정신건강의학과교수 와 응급의료센터 최경호 교수는 지난 10년간 늘어만 가는 자살시도 환자와 그들을 둘러싼 편견과 차별에 같이 아파하고 치료 했다.

의정부성모병원 생명사랑위기대응센터는 자살 원인분석, 예방 전략 및 접근, 재발 방지 방안들을 마련하고 매년 2회 심포지움을 개최하여 이를 공유하는 시간을 꾸준히 가졌다.

추계 심포지움은 10년의 발자취와 미래를 주제로 자살의 이해와 근거기반 개입전략, 자살기도의 단기 중재 워크샵을 진행한다.

이번 심포지움은 누구나 참석 할 수 있으며, 오는 24일까지 사전 등록 또는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의정부)최종복 기자 bok7000@ajunews.com

최종복 bok7000@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