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블루홀 차기작 에어, 북미유럽에 이어 한국도 카카오게임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배틀그라운드로 관심을 모으고 있는 블루홀이 테라에 이어 선보이는 대작 MMORPG 에어가 카카오게임즈 품에 안겼다.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블루홀(대표 김효섭)이 개발 중인 MMORPG 에어(A:IR – Ascent: Infinite Realm)의 한국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금일(12일) 밝혔다.

에어는 기계 문명과 마법이 공존하는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 PC 온라인 MMORPG로, 각종 비행선과 탈 것을 이용한 RvR(진영 대 진영)과 공중 전투 등 특색 있는 콘텐츠로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게임동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게임즈과 블루홀은 지난 2016년에 에어의 북미, 유럽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하면서 지분투자까지 진행했으며, 이번 한국 퍼블리싱 계약으로 더욱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게 됐다.

조계현 카카오게임즈 대표이사는 “세계 최고 수준의 PC온라인게임 개발 및 흥행 능력을 입증한 블루홀과 다시 한번 힘을 합친 만큼, ‘에어’를 통해 게이머들에게 재밌고 즐거운 게임, 만족할만한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을 약속한다”고 전했다.

김효섭 블루홀 대표이사는 "’테라’와 ‘배틀그라운드’를 만든 블루홀의 개발력과 카카오게임즈의 풍부한 게임서비스 경험이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에어’를 유저들의 큰 기대에 부응하는 게임으로 선보이도록 최대의 개발 역량을 투입하겠다”고 말했다.

게임동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글 / 게임동아 김남규 기자 <rain@gamedonga.co.kr>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game.donga.com)

IT동아/게임동아의 다양한 소식을 페이스북으로도 만나보세요 (https://www.facebook.com/itdonga)

동아닷컴과 IT동아가 함께 운영하는 IT 교육 및 콘텐츠 개발 전문 교육기관 스킬트리랩. 당신의 무한한 가치를 응원합니다. (http://www.skilltreelab.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