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서울시, 16일부터 반려동물 광견병 예방접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시는 오는 16일부터 30일까지 25개 모든 자치구에서 반려동물 광견병 예방접종을 한다고 밝혔습니다.

반려동물 보호자들은 접종 기간 각 자치구 지정 동물병원을 방문해 시술료 5천 원을 내면 반려동물에 광견병 예방접종을 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시는 광견병 예방백신 4만 마리 접종분을 무료로 공급할 예정입니다.

광견병 예방백신은 조기에 소진될 수 있으며, 병원별 보유량이 다르므로 방문 전에 남은 수량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려동물과 시민 안전을 위해 가정에서 기르는 3개월령 이상 된 개와 고양이는 반드시 광견병 예방접종을 해야 합니다.

또 매년 1회 보강접종을 해야 합니다.

예방접종이 가능한 지정 동물병원은 관할 자치구 또는 120다산콜센터에 문의하면 됩니다.

광견병은 모든 온혈동물에서 발생하는 질병으로, 감염 동물로부터 물리거나 할퀸 상처를 통해 동물이나 사람에게 전파되며 치사율이 높은 인수공통전염병입니다.

농림축산검역본부 국가 동물방역시스템에 따르면 2014년부터 2017년까지 최근 4년간은 광견병이 보고되지 않았으나, 2013년에 6건, 2012년에 7건이 각각 보고됐습니다.

개와 고양이를 비롯해 소와 너구리에서 발병했습니다.

(사진=서울시 제공, 연합뉴스)

▶[SDF2018] 새로운 상식 - 개인이 바꾸는 세상 참가신청 바로 가기
▶[보이스V] 당신을 위한 비디오 콘텐츠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