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왕진진 낸시랭 이혼절차 '폭행·감금' 입장차 첨예하게 대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경제


낸시랭과 왕진진(본명 전준주)이 혼인신고 10개월 만에 파경을 맞았다. 결혼 소식이 뜨거운 화제를 불러 일으킨 만큼 파경을 앞두고서도 구설수가 끊이지 않는다.

낸시랭과 왕진진은 이혼사유에 대한 극과 극의 입장차를 보이고 있다. 낸시랭은 10일 이데일리에 “이혼 결심 계기는 폭언과 감금 폭행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왕진진이 내 집을 담보로 수억원대 사채빚을 얻어 사업자금으로 썼으나 수입이 없었다. 비난은 경디고 남편을 믿었으나 돌아오는 것은 불어난 이자와 생활고 뿐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남편은 거짓이 밝혀지고 민낯이 드러날수록 나를 위협하고 폭언과 감금·폭행으로 대처했다. 그 수위가 점점 높아져 여성으로서 감당하기 어려운 수준이 돼 결국 이혼을 결심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왕진진은 언론 인터뷰에서 “아내가 돌아올 수 없는 강을 건넜다. 모든 오해들을 풀려고 했지만 아내는 주변 사람들에게 현혹돼 철저히 나를 피했다. 아내는 나를 배신하고 기만한 이들과 손을 잡고 하나뿐인 남편을 사기꾼으로 몰아갔다”며 상반된 주장을 폈다.

그는 “낸시랭이 이미 이혼 진행을 위해 법률 대리인을 고용했다”며 “(낸시랭이) 주변에서 계속되는 이간질에 의식까지 팔아버렸다. 하늘이 맺어 주신 인연을 끝까지 지키려고 최선을 다했지만 이미 마음이 떠났다”고 말했다.

/서영준기자 syj4875@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