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48120468 0232018101148120468 08 0801001 5.18.15-RELEASE 23 아시아경제 0

삼성 '갤럭시A9' 개봉박두…세계 최초 쿼드 카메라 장착

글자크기
후면에 표준·초광각·망원·심도 렌즈 탑재
초호화 중가폰…전면 카메라도 수준급
"갤노트9 적용한 인텔리전스 카메라 기능도 도입"
11월 중 국내 출시 예정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임온유 기자] 삼성전자가 세계 최초 후면 카메라 네 개를 장착한 스마트폰 ‘갤럭시A9'을 공개했다. 삼성전자는 11일(현지시간)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글로벌 미디어와 파트너 등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A 갤럭시 이벤트’를 개최하고 갤럭시A9을 선보였다.

고동진 삼성전자 IM부문장(사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세대를 위해 최고의 카메라와 역동적인 디자인을 갖춘 A시리즈 제품을 소개하게 됐다”며 “세계 최초 후면 쿼드 카메라와 인텔리전트 기능을 탑재한 ‘갤럭시 A9’은 언제 어디서나 최고의 순간을 촬영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라고 말했다.

갤럭시A9은 일상 순간순간을 보고 느끼는 그대로 기록하고 공유하길 원하는 사용자를 위한 스마트폰이다. 우선 후면에 2400만 화소 기본 렌즈뿐 아니라 망원 렌즈, 초광각 렌즈, 심도 렌즈를 탑재했다. 1000만 화소 망원 카메라는 광학 2배줌을 지원해 먼 거리에서도 피사체의 세밀한 부분까지 선명하게 촬영이 가능하다. 8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는 사람의 시야각과 비슷한 화각 120도를 자랑해 사용자가 보고 있는 장면 그대로 촬영이 가능하다. 기존 대비 더 많은 풍경을 한번에 담을 수 있고, 더 많은 사람들과 단체 사진을 촬영하는 데 유용하다.
아시아경제

갤럭시A9 레모네이드블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500만 화소 심도 카메라는 사용자가 촬영 전후로 자유자재로 보케(Bokeh) 효과를 적용할 수 있는 ‘라이브 포커스’를 가능케 한다. 삼성전자는 “라이브 포커스 기능을 이용해 마치 프로 사진작가가 촬영한 것과 같이 특정 피사체를 더욱 또렷하게, 배경을 흐릿하게 표현해 더욱 아름다운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갤럭시A9은 최신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노트9’을 통해 첫 선을 보인 인공지능(AI) 기반의 ‘인텔리전트 카메라’를 탑재했다. 이에 사용자가 촬영 장면에 따라 모드를 변경하거나 필터를 적용하지 않아도 최상의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인텔리전트 카메라는 인물, 풍경, 음식 등 촬영 장면을 자동으로 인식해 최적의 색감으로 촬영해준다 .

아시아경제

갤럭시A9 블랙과 버블검핑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인물을 눈을 감거나 흔들려서 선명하게 촬영되지 않은 것을 자동으로 감지해 “눈을 깜빡였어요” “사진이 흔들렸어요”와 같이 실시간으로 사용자에게 알려준다. 역광인 상황에도 알려주어 사용자가 소중한 순간을 놓치지 않고 재촬영 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 밖에도 갤럭시A9은 저조도 환경에서 4개의 픽셀을 하나의 픽셀로 합쳐 더 많은 빛을 흡수할 수 있는 기술이 탑재되어 어두운 곳에서도 더 밝고 선명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전면 카메라도 빼어나다. 갤럭시A9은 2400만 화소 전면 카메라를 탑재해 언제 어디서나 선명한 셀피 촬영이 가능하다. 특히 저조도 환경에서는 디스플레이와 LED의 광원을 활용해 보다 밝게 셀피를 촬영할 수 있고, 인물의 좌우 혹은 전면에 조명 효과를 줄 수 있는 ‘프로 라이팅’ 기능도 지원한다.

갤럭시A9은 18.5대 9 화면 비율의 인피니티 디스플레이 디자인에 6.3인치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배터리 용량은 3800mAh다. 6GB 와 8GB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되며, 모두 128GB 내장 메모리·최대 512GB 마이크로 SD 카드를 지원해 더 많은 사진이나 파일 등 저장할 수 있다.

갤럭시A9은 후면 3D 글래스를 적용해 편안한 그립감을 제공한다. 캐비어 블랙·레모네이드 블루·버블검 핑크 색상으로 구성된다. 레모네이드 블루·버블검 핑크 모델은 단계적으로 색상에 변화를 주는 그래디언트 효과가 적용되었다.

갤럭시A9은 11월부터 전 세계에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임온유 기자 ioy@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