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음주운전 방조 의혹' 백성현은 누구? '천국의 계단' 출연 아역배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경제


자유로에서 사고를 낸 음주운전 차량에 동승해 구설에 오른 배우 백성현에 대중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10일 소속사 싸이더스HQ는 “백성현이 정기 외박을 나와 지인들과의 모임 후 음주운전자의 차에 동승해 사고가 발생했다. 그릇된 일임에도 동승한 자신의 과실을 인정하고 군인의 신분으로서 복무 중에 물의를 일으킨 점 깊이 반성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음주운전을 방조한 죄 또한 무겁다는 것을 다시 한번 인지하고 다시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백성현 탑승한 차량은 10일 오전 1시 40분경 제1자유로 문산방향 자유로 분기점에서 1차로를 달리다 미끄러져 두 바퀴를 돈 뒤 중앙분리대를 들이받았다.

사고 차량의 운전자였던 여성 ㄱ씨는 당시 혈중알코올농도 0.08%로 면허정지 수치였던 것으로 알려졌다. 백성현은 조수석에 탑승했기에 음주운전 방조죄로 처벌받을 수 있다.

아역배우로 잘 알려진 백성현은 1994년 영화 ‘나는 소망한다 내게 금지된 것을’을 통해 스크린에 데뷔했다. 이후 그는 ‘천국의 계단’ ‘해신’ ‘영웅시대’ ‘닥터스’ ‘보이스’ 등 다수의 드라마에 출연, 브라운관에서도 활발한 활동을 이어왔다.

앞서 백성현은 지난해 11월 해양 의무경찰에 지원했고, 지난 1월 2일 해군교육사령부에 입대해 해양경찰로 군 복무 중이며 2019년 12월 전역할 예정이다.

/이주한기자 ljh3603@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