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박종빈 코레일 유통 사장 "공기업의 사회적 가치 실현, 국민적 신뢰" 강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TV

박종빈 코레일유통 사장(왼쪽에서 네번째)이 취임식을 하고 있다. [사진=코레일 유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박종빈 코레일유통 사장(왼쪽에서 네번째)이 취임식을 하고 있다. [사진=코레일 유통][아시아경제TV 박혜미 기자] 한국철도공사(코레일, 사장 오영식)의 유통 전문기업인 코레일유통의 신임 대표이사로 박종빈 사장이 선임됐습니다.

코레일유통은 박 대표가 영등포 본사에서 취임식과 동시에 본격적인 업무에 돌입했다고 9일 밝혔습니다.

박 대표는 취임사를 통해 경영혁신을 통한 지속성장 동력 강화,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실현 추구, 고객이 인정하는 유통서비스 기업 실현, 소통하는 조직문화 정착 등을 기업 경영방침으로 제시했습니다.

특히 "철도 관련 공공기관으로서 공익적 편의를 제공하고 기업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해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공공기관의 위상 정립에 앞장서 달라"고 직원들에게 당부했습니다.

박 대표는 철도전문대학부속 철도고등학교 출신으로 인하대학교 전자계산학과와 공학대학원을 졸업했습니다.

한국철도공사 정보기술단장과 IT경영실장을 역임한 철도 전문 경영인으로 지난 2014년부터 공사의 IT 관련 업무를 총괄한 만큼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는 코레일유통의 경영혁신을 주도할 것이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Copyright ⓒ 아시아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