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취임 100일' 오세현 아산시장 "시민중심 행복도시 만들겠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오세현 아산시장이 지난 8일 취임 100일을 맞아 브리핑을 갖고 그동안 시정 성과를 설명하고 민선 7기 시정 운영방향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이신학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산/아시아투데이 이신학 기자 = 오세현 충남 아산시장이 지난 8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취임 100일 언론인 브리핑’을 갖고 그 동안의 작지만 의미 있는 변화와 함께 민선 7기 아산시가 나아가야 할 방향 등에 대해 포부를 밝혔다.

이날 오 시장은 취임 100일 동안 도시환경개선, 국가공모사업, 교통편의개선의 실적과 함께 시민중심 자치도시, 50만 시대 자족도시, 나눔성장 행복도시’이라는 3가지 목표달성을 위한 민선 7기 8대 핵심 전략과제, 과제별 100대 주요(역점)사업 실천계획을 발표했다.

취임 후 ‘더 큰 아산, 행복한 시민’을 위해 적극적인 소통과 화합의 행보를 이어온 오 시장은 현안문제 해결을 위해 직접 현장을 방문하는 등 발 빠른 발품행정을 펼치고 보다 나은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시민중심을 연일 강조하며 현장중심 행정 분위기를 조성해 왔다.

오 시장은 먼저 지난 7월 취임사에서 ‘밝고 환한 도시, 생활 속 불편해소 및 안전 확보, 가로 정비를 통한 깨끗한 도시’ 등 100일 이내에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가시적 성과를 약속했던 부분과 관련해 그 동안의 피부에 와 닿는 작지만 의미 있는 변화에 대해 언급했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동료 공직자의 노력과 시민의 관심으로 이룰 수 있었다”고 말문을 연 오 시장은 “도로변 불법 현수막 및 간판 등을 집중 정비하고 주요도로 노면청소 뿐만 아니라 육교, 지하보도 가로청소를 확대실시하며 깨끗한 도시를 만들었다”고 말했다.

이어 “가로·보안등 전수조사와 상시 관리시스템 도입, 안전도시를 위한 사각지대 보안등·CCTV설치 확대 그리고, 온양관광호텔 회전교차로, 은수교차로, 남동교차로의 주·정차 단속강화, 자전거길 유지보수를 통해 시민의 불편을 없애고 안전을 확보하며 밝고 환한 도시를 위해 노력했다”고 강조했다.

또 지난 100일은 ‘미래아산’을 위한 초석이라고 밝힌 오 시장은 시민과 공직사회간 양방향 소통을 위한 시정브리핑제 도입과 장미마을 일원 1152억 규모의 도시재생뉴딜사업 선정, 113만㎡규모의 선장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 업무협약, 70억 규모의 농촌 신활력플러스 사업 선정, 과수생산유통지원 공모사업 선정 등의 성과를 발표하며 “시민이 원하는 바른 방향으로 갈 수 있도록 흔들림 없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오 시장은 “민선7기는 지속적인 시민·현장중심 시정운영 기조에 8대 핵심 전략과제와 100대 주요사업의 차질 없는 추진으로 ‘더불어 성장하는 행복도시 아산’을 건설하겠다”고 피력했다.

아울러 “지난 100일은 시정방향과 목표를 정해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시간이었다면, 지금부터는 그동안 구상한 밑그림을 바탕으로 ‘더 큰 아산, 행복한 시민’을 본격적으로 만들어 가는 큰 그림을 그릴 때”라면서 “시민과 항상 소통하며 의견을 시정에 최우선적으로 담아내겠다. 시민중심의 행복도시로 나아가며 포용적 성장을 이뤄내도록 분야별 역점과제를 완수해 4년 후 약속했던 아산을 보여드리기 위해 노력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오 시장은 경찰청의 선수 수급 중단 결정으로 존폐의 기로에 선 아산무궁화프로축구단 문제에 대해 “경찰청에 2020년까지 유보해 달라고 요청했고, 양승조 지사에게는 도립구단으로의 전환을 제안하는 한편, 시민구단으로의 전환 가능성에 대해서도 검토하고 있다”며 “시간이 얼마남지 않은 만큼 시민들이 기대하는 결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다각적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