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이슈 드루킹 '댓글 조작' 사건

한국당 과방위원 “與, 김경수 등 ‘드루킹 사태’ 증인 채택 방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일 과방위원 7인 기자회견서 밝혀

한국당, 김경수 등 8인 증인 신청..與반대로 '난항'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임현영 기자] 자유한국당 소속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들은 2일 “더불어민주당의 방해로 김경수 경남지사 등 ‘드루킹 사태’ 관련자 증인 채택이 무산될 위기”라고 맹비난했다.

과방위 소속 7명의 의원들은 이날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드루킹 증인 채택을 결사 반대하는 민주당의 행태를 규탄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간사를 맡고 있는 정용기 의원을 비롯해 최연혜·박대출·송희경·김성태(비례)·박성중·윤상직 의원이 함께 이름을 올렸다.

한국당 측은 김 지사를 포함해 송인배 청와대 정무비서관과 이해진 네이버 총수, 김범수 다음카카오 의장 등을 증인으로 신청했다. 그러나 민주당의 반대로 아직 증인으로 채택되지 않은 상황이다.

과방위원들은 “이들 중 단 한명도 증인으로 채택할 수 없다는 민주당의 자세는 국회의 기본 책무를 포기하는 행위”라며 “민주당은 여론조작에 적극 가담해 온 양대 포털 사이트 총수들을 비호하느라 여념이 없다. 포털과 민주당 간의 정경유착, 정언유착 의혹이 제기되지 않을 수 없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이해진 총수는 지난 국감 증인으로 출석해서 뉴스편집조작, 소상공인 사이버갑질 관련 국회에 이런저런 약속을 했지만 지금까지 어떤 약속도 이행하고 있지 않다고 있다는 평가다. 김범수 의장은 출석도 하지 않아 검찰에 고발됐다”고 지적했다.

드루킹 사태와 관련해선 “무려 1억의 댓글 조작을 통해 민주주의의 근간을 뒤흔든 사건”이라며 “드러나지 않은 여론조작은 그 실체를 짐작하기도 어렵다. 주요 포털 사이트는 이 사태를 묵인 내지는 방조해왔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드루킹 사태는 여야가 함께 나서 바로잡아야 할 민주주의에 대한 중대한 도전”이라며 “민주당은 의혹을 밝히기는커녕 포털과 드루킹 일당을 비호하고, 단 한명의 증인도 채택할 수 없다고 하면서 진실을 은폐하는 데 급급하고 있다. 민주당의 국감 방해 의혹과 행위를 규탄한다”고 거듭 힐난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