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배드민턴 이용대-김기정, 러시아조 상대로 '복귀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배드민턴 남자복식 이용대-김기정
[요넥스 제공=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최인영 기자 = 태극마크 반납 2년 만에 국제대회 무대로 돌아오는 '배드민턴 스타' 이용대(30·요넥스)와 김기정(28·삼성전기)의 복귀전 상대가 정해졌다.

새롭게 남자복식조를 꾸린 이용대-김기정은 오는 26일 서울 송파구 SK핸드볼경기장에서 열리는 2018 빅터 코리아오픈 배드민턴 월드투어 본선 32강전에서 세계랭킹 16위 블라디미르 이바노프-이반 소조노프(러시아)와 맞붙는다.

이 경기는 이용대의 특별한 복귀전이다.

이용대는 2년 전 2016 빅터 코리아오픈에서 유연성(32·수원시청)과 호흡을 맞춰 남자복식 우승을 차지하고 국가대표 은퇴를 선언했다.

한국에서 열린 국제대회에서 금메달로 화려하게 고별전을 장식한 이용대는 이후 국내 대회나 국내외 각종 이벤트에 참가하며 배드민턴 활동을 이어왔다.

국가대표 은퇴 후 국제대회에 출전하기는 어려웠다.

대한배드민턴협회 규정상 국가대표가 아닌 31세 이하 남자 선수는 개인 자격으로 국제대회에 참가할 수 없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를 둘러싼 선수들과 협회의 법정 싸움이 벌어졌고, 2심에서 법원이 선수들의 손을 들어주면서 이 규정은 효력을 잃게 됐다.

이를 계기로 이용대는 김기정과 남자복식조를 결성, 이달 초 처음으로 출전한 바르셀로나 스페인 마스터스 2018에서 우승하면서 녹슬지 않은 실전 감각을 자랑했다.

김기정 역시 김사랑과 세계 정상급 남자복식조로 활약하다가 2016시즌 후 국가대표에서 은퇴했으나, 이번 기회에 다시 국제무대에 복귀했다.

abbi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