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UN 데뷔한 ‘퍼스트 베이비’…뉴질랜드 총리, 딸과 참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신문 나우뉴스]

서울신문

딸 니브를 안고있는 저신다 아던 뉴질랜드 총리. 왼쪽은 연인인 클라크 게이퍼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화제를 모은 ‘퍼스트 베이비’(First Baby)가 국제무대에 공식적으로 데뷔했다.

25일(현지시간) 영국 BBC등 해외언론들은 저신다 아던 뉴질랜드 총리(38)가 전날 UN에서 열린 넬슨 만델라 평화 서밋에 참석해 연설했다고 보도했다.…

취임 후 처음으로 UN 무대에 오른 아던 총리도 미디어의 주목을 받았지만 사실 진짜 ‘주인공’은 따로 있었다. 바로 아던 총리가 출산한 딸 니브다. 이제 생후 3개월 된 니브는 이날 아빠 품에 안겨 엄마가 연설하는 모습을 현장에서 지켜봤다.

스테판 두자릭 유엔 대변인은 “워킹맘 보다 나라를 대표할 만한 훌륭한 자격을 갖춘 사람은 없다”면서 “세계 지도자의 5% 만이 여성이기 때문에 더 큰 환영이 필요하다”며 반겼다.
서울신문

클라크 게이퍼드가 트위터에 올린 딸 니브의 UN ID카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세계적인 화제를 모은 니브는 지난 6월 21일 아던 뉴질랜드 총리와 연인인 클라크 게이퍼드(40) 사이에서 태어났다.

뉴질랜드에서 총리가 임기 중 아기를 낳은 것은 처음이며 세계적으로 현직 총리의 출산은 1990년 1월 베나지르 부토 파키스탄 총리에 이어 28년 만이다. 이 때문에 어린 니브에게는 '퍼스트 베이비'라는 재미있는 별칭이 붙었으며 실제 UN에서 발급한 ID카드에도 '뉴질랜드 퍼스트 베이비'라고 적혀있다.

뉴질랜드 총리실 측은 “아던 총리는 니브를 3개월 간 모유수유로 키워오고 있다”면서 “이번 6일 간의 해외출장에 아기와 동행한 것은 매우 실용적인 결정이었다”고 밝혔다.

박종익 기자 pji@seoul.co.kr



    ▶ [웰 메이드 N], 재미있는 세상[나우뉴스]

    ▶ [인기 무료만화] [페이스북]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