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판빙빙 탈세 의혹' 폭로자 "살해 위협 시달려"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핀빙빙 이어 펑샤오강 감독도 '위태' 조짐

연합뉴스

판빙빙 탈세 의혹 폭로한 추이융위안 [왕이뉴스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상하이=연합뉴스) 차대운 특파원 = 중국 톱스타 판빙빙(范氷氷)의 탈세 의혹을 폭로한 장본인이 잦은 살해 위협에 시달리고 있다고 토로했다.

24일 홍콩 명보(明報) 등에 따르면 전직 중국중앙(CC)TV 진행자인 추이융위안(崔永元)은 폭로 이후 판빙빙 팬들로부터 살해 위협을 받고 있다면서 이미 경찰에 10차례 가까이 신고를 했다고 밝혔다.

추이융위안은 만일 자신의 신변에 위협이 생기면 자신이 확보한 연예계 비밀을 다룬 자료들이 폭로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그는 "나는 이미 자료들을 여러 곳에 숨겨 놓았다"며 "의외의 일이 발생한다면 어떤 사람이 자료를 숨겨둔 곳을 언론에 알리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추이융위안은 판빙빙이 이중계약서를 활용해 거액의 탈세를 하고 있다는 의혹을 제기해 중국 연예계에 풍파를 몰고 온 인물이다.

그가 판빙빙과 척을 지게 된 것은 2003년 개봉한 영화 '휴대폰' 때문이다.

펑샤오강(馮小剛)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이 영화는 인기 TV 앵커의 이중적인 모습을 소재로 삼았다. 비록 픽션이지만 중국에서는 이 영화가 당시 잘 나가던 CCTV의 앵커이던 추이융위안을 떠올리게 한다는 지적이 나왔다.

판빙빙이 출연한 이 영화는 중국에서 크게 흥행했고 추이는 자신을 모독했다면서 분노했다.

그런데 올해 들어 펑샤오강 감독이 이 영화의 후속편인 '휴대폰2'를 찍겠다고 나서고 판빙빙이 영화 촬영 소식을 알리는 내용을 중국판 트위터인 웨이보(微博)에 올리면서 추이융위안의 분노를 자극하면서 결국 중국 연예계를 뒤흔든 대형 폭로로 이어지게 됐다.

추이융위안의 폭로가 큰 사회적 반향을 불러일으키면서 중국 세무 당국은 판빙빙에 대한 세무 조사를 진행 중이다.

연합뉴스

세무조사 받고 있는 판빙빙 [EPA=연합뉴스]



최근 들어서는 펑샤오강 감독도 '민감 인물'로 분류되면서 영화계 활동에 제약을 받는 조짐이 나타나고 있다.

펑샤오강은 자장커(賈樟柯) 감독의 영화 '강호남녀'에 카메오로 5분가량 출연했지만 최근 베이징에서 진행된 시사회에서는 그의 모습이 담긴 장면이 모두 삭제됐다.

또 10월 개봉을 앞둔 영화 '너를 찾는다'는 최근 새로 제작한 포스터에서 제작자인 펑샤오강의 이름을 삭제했다.

cha@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