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시속 200㎞ 강풍 동반 토네이도…캐나다 수도 '쑥대밭'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JTBC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앵커]

최고 시속 200km의 강풍을 동반한 토네이도가 캐나다 수도 오타와를 덮쳤습니다. 주택 수십채가 부서졌는데, 주민들은 공중에서 폭탄이 떨어지는 것 같았다고 전했습니다.

이지은 기자입니다.



[기자]

오타와 도심으로 시속 200km의 토네이도가 접근해 옵니다.

바로 코 앞에 닥치자 건물 자재들은 종잇장처럼 날아다니고, 세워뒀던 차량은 힘없이 나뒹굽니다.

가옥은 형체를 알아보기 힘들 정도로 부서졌고, 버스 정거장의 유리는 모두 다 깨졌습니다.

토네이도가 발생한 것은 현지시간으로 21일 저녁, 오타와 서쪽에서 발생해 강을 따라 북쪽 가티노까지 전역을 덮쳤습니다.

주요 전기 공급선이 파괴돼 도심 대부분이 전기가 끊겼고, 주민 20만 명이 암흑 속에 갇혔습니다.

[짐 왓슨/오타와 시장 : 전력이 완전히 복구될 때까지 예상하지는 못하겠지만…며칠이 걸릴 것으로 보입니다.]

주택과 건물 60여 채도 크게 훼손됐습니다.

오타와 시장과 주민들은 "폭탄이 공중에서 떨어지는 것처럼 머리 위의 지붕이 순식간에 내려 앉아 공포에 떨었다"고 전했습니다.

현재 중상자 2명을 포함해 주민 40여 명 가까이 다쳐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영상디자인 : 최석헌)

이지은 기자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