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날씨]"추석 보름달 휘영청"…내일 전국 맑아, 기온은 더 떨어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남해안과 제주도만 구름 다소…일교차 커
아시아경제

추석을 하루 앞둔 23일 서울 남산 위로 보름달이 떠 있다. /문호남 기자 munona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심나영 기자] 추석 당일인 23일에는 전국적으로 쾌청한 날씨가 이어지며 대부분 지역에선 깨끗한 보름달을 볼수 있을 전망이다. 남해안과 제주도만 구름이 다소 끼어 구름 사이로 보름달을 볼 수 있겠다.

다만 기온은 내려간다. 내일 서울 아침 기온이 14도까지 떨어지는 등 오늘보다 더 쌀쌀하겠고, 한낮에도 22도에 머물며 선선하겠다. 각 지역별로 아침 기온은 대전 15도, 광주 15도, 부산 18도로 예상되며 낮 기온은 오늘보다 2~3도가량 낮겠다.

연휴 후반에는 대체로 맑고 일교차 큰 날씨가 계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수요일에는 동해안에 비가 오겠고, 남해상과 제주도 해상에는 파도가 높게 일 것으로 보인다.

미세먼지는 대기 확산이 원활한 덕에 전 권역에서 '좋음'∼'보통' 수준을 나타내겠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 앞바다에서 0.5∼1.5m, 남해·동해 앞바다에서 0.5∼1.0m 높이로 일겠다. 먼바다의 파고는 서해·남해 0.5∼2.0m, 동해 0.5∼2.5m로 예보됐다. 당분간 전 해상의 먼바다와 제주도 해상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물결이 높게 일겠다.

심나영 기자 sny@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