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연휴에 저축은행 출금할 땐 편의점…질문은 24시 챗봇으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이슈섹션] 저축은행을 주거래 은행으로 활용한다면 추석 연휴 급하게 현금이 필요하거나 저축 상담을 받고 싶을 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22일 저축은행 업계에 따르면 저축은행 체크카드나 현금카드가 있는 고객은 전국 GS25 편의점 내 효성티앤에스 자동입출금기(ATM)에서 수수료 없이 24시간 출금이가능하다.

헤럴드경제

[사진=헤럴드경제DB]]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저축은행중앙회는 GS리테일과 ‘생활 속 금융 서비스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하고 7월 27일부터 수수료를 감면하고 있다. 원래는 건당 1천∼1천300원 수수료를 받았다.

GS25 편의점은 전국 1만2천429개 지점이 있으며, 이 중 85%가 효성티엔에스 ATM을 뒀다.

저축은행 상품 정보가 필요하다면 이들이 카카오톡 등에서 운영하는 24시간 챗봇(메신저를 통한 자동상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JT친애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 OK저축은행 등이 챗봇을 운영한다.

챗봇으로는 지점 안내, 각종 증명서 발급 절차 등 단순 정보 안내와 신용대출 상품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연휴에 저축은행 관련 금융사기 피해를 봤다면 저축은행중앙회가 운영하는 금융사기 신고 야간 콜센터( 02-3978-800)에 피해를 신고하고 지급 정지를 요청할 수 있다.

online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