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이슈 독일 '분데스리가'

뮌헨, 내년 1월에 손흥민 영입 추진...토트넘 '긴장'(英가디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정지훈 기자= 독일 분데스리가의 절대 강자 바이에른 뮌헨이 '특급 날개' 로베리의 노쇠화로 다른 측면 공격수를 원하고 있다. 그 중심에는 토트넘 훗스퍼의 '넘버 7' 손흥민(26)이 있고, 내년 겨울 이적 시장에서 영입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손흥민의 주가가 계속 오르고 있다. 지난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 빛나는 금메달을 목에 건 손흥민이 유럽 무대 커리어를 이어가기 위해 가장 걸림돌이었던 군 문제를 해결했고, 이제는 유럽 무대에서 자신의 가치를 더 높일 수 있게 됐다.

곧바로 유럽 빅 클럽들의 관심으로 이어졌다. 특히 독일 분데스리가의 거함 바이에른이 손흥민을 원한다는 이야기가 계속 나오고 있고, 이미 지난 시즌부터 이런 이야기는 독일 현지에서도 흘러나왔다.

이탈리아 '칼치오메르카토'는 지난 14일(한국시간) "2023년까지 토트넘과 계약돼 있는 손흥민이 바이에른의 시야에 들어왔다"라고 보도했고, 독일 매체 '바이에른 스트라이크스' 역시 17일 "바이에른이 손흥민에 대한 관심을 보이고 있다. 바이에른은 내년여름 이적 시장에서 대형 영입을 예고했고, 손흥민이 후보다"고 전했다.

바이에른이 손흥민은 원하는 이유는 다양하다. 첫 번째로 손흥민이 군 문제를 해결했기 때문에 이적에 있어서 걸림돌이 없어진 것이 가장 큰 이유다. 두 번째 이유는 바이에른의 '특급 날개' 아르연 로벤(34), 프랑크 리베리(35)의 노쇠화다. 두 선수 모두 현역 은퇴가 다가온 가운데 바이에른이 미래를 대비했고, 독일 무대를 평정했던 손흥민에게 관심을 보이고 있는 것이다.

바이에른 입장에서 손흥민은 탐나는 선수다. 이미 함부르크, 레버쿠젠에서 맹활약하며 분데스리가 적응에도 어려움이 없고, 언어 장벽도 없다. 실력도 최상이다. 이미 유럽 내에서는 손흥민을 월드클래스 윙어로 평가하고 있고, 몸값도 수직 상승하며 이미 천억원을 넘어섰다는 평가다.

토트넘 입장에서는 손흥민의 이탈을 긴장해야 한다. 이에 대해 영국 '가디언'은 21일 "바이에른이 이번 겨울 이적 시장에서 손흥민을 영입할 전략을 계획하고 있다. 토트넘은 손흥민의 이탈을 긴장해야 한다"고 보도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