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추석 때 차 막히면 뭐하지?…"1000만 무료 영화는 어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김세관 기자] [카카오, ;어벤져스:인피니티워' 등 5일마다 1편씩 상영…옥수수, KT, LGU+도 무료영화 푼다]

머니투데이

/사진=카카오페이지 캡쳐


연휴 기간이 열흘에 달했던 지난해와 달리 올해 추석은 주말을 포함해 겨우(?) 닷새다. 24일 추석 당일을 전후로 극심한 교통 정체가 예상된다.

똑같은 풍경만 지루하게 반복될 귀경·귀성길 정체에 대비,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운영 업체들이 최신 흥행 영화들을 무료 혹은 반값에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인 점이 그나마 위안거리다. 차량 뒷좌석 혹은 기차, 고속버스에서 '나만의 영화'를 즐긴다면 귀성귀경길이 무료하지만 않을까.

이용자들에게 '깜놀(깜짝 놀랄)'할 만큼 무료 영화 선정에 힘을 준 곳은 올해 들어 카카오페이지를 OTT로 전향한 카카오다. 5일 각 1편씩, 총 5편의 무료 영화를 상영한다. 5편 중 4편이 올해 개봉한 영화다.

우선 고객들이 가장 관심을 갖고 볼 영화는 카카오가 26일 무료로 상영하는 '어벤져스:인피니티워'다. 국내에서만 관객 1121만명을 모았을 만큼 대작이다. 마블의 시네마틱 유니버스 팬이지만 사정상 극장에 가지 못했거나, 보고 또 봐도 재밌다는 고객들에게 안성맞춤인 선택이 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카카오는 22일엔 마블 최초 흑인 히어로물 '블랙팬서'를 상영한다. 23일에는 조진웅·류준열 등 국내 연기파 배우들이 출연해 흥행한 '독전'을, 24일에는 광주민주항쟁 배경 영화 '택시운전사'를, 25일에는 김태리 주연의 '리틀 포레스트'를 상영한다.

지난 여름 휴가 기간 동안 '옥수수'에 최신 영화 '독전'을 무료로 상영, 유저 유입 재미를 본 SK브로드밴드도 무료 영화를 보여주는 추석특집관을 운영한다. 22일 '추룡', 23일 '주토피아', 24일 '스타워즈:깨어난포스', 25일 '도리를 찾아서', 26일 '오늘 밤, 로맨스 극장에서'를 상영한다.

KT는 자사 OTT '올레tv모바일'의 추석연휴 특집관을 통해 '닥터스트레인지', '레슬러', '궁합', '버닝', '뷰티인사이드', '검은사제들'을 무료로 푼다. 최신 개봉 영화인 '인랑', '쥬라기월드:폴른킹덤', '독전', '데드풀2', '곤지암', '보스베이비' 등은 50% 할인된 가격에 제공될 예정이다.

LG유플러스 '비디오포털'의 추석영화관에서는 '버닝', '리틀 포레스트', '지금 만나러 갑니다', '강철비', '바람 바람 바람', '조선명탐정:흡혈괴마의 비밀', '안녕, 나의 소녀' 등이 무료로 제공된다.

김세관 기자 sone@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