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한국 축구' 파울루 벤투와 대표팀

김학범, "귀를 열겠다는 벤투 감독 의지 중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축구회관, 우충원 기자] "귀를 열고 있겠다는 이야기가 정말 중요".

대한축구협회는 20일 서울 신문로 축구회관에서 각급 대표팀 감독 상견례를 진행했다. 이 자리에는 김판곤 국가대표감독선임위원장, 파울루 벤투 A대표팀 감독, 김학범 23세 이하 대표팀 감독, 정정용 19세 이하 대표팀 감독 등 각급 대표 팀 수장들이 모여 한국 축구 발전을 위해 이야기를 나눴다.

2018 러시아 월드컵서 비록 조별리그 탈락의 아픔을 맛봤던 한국 축구는 독일과 3차전서 짜릿한 승리를 거두며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다.

또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23세 이하 대표팀은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을 따는 새 역사를 썼고, 파울루 벤투 감독이 새로 A대표팀의 지휘봉을 잡아 그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김학범 감독은 "그동안 오늘과 같은 자리는 없었다. 연령별 대표팀부터 A 대표팀까지 모든 감독들이 모여서 여러가지 이야기를 나눴다. 그 상황이 정말 좋았다"고 밝혔다.

김 감독은 2시간여 동안 벤투 감독을 비롯해 여러가지 이야기를 나눴다. 대화를 나누는 동안 기대감이 커졌다고 강조했다.

A 대표팀과 유기적인 협업을 이뤄내야 하는 올림픽 대표팀 김학범 감독은 "모든 것을 협조 하겠다는 말을 들었다. 귀를 열고 있겠다고 말했다. 단 시간에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아니라 긴 시간에 걸쳐 이야기를 나누는 것이 현재 상황으로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강조했다. / 10bird@osen.co.kr

[사진] KFA 제공.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