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방탄소년단, UN연설부터 美방송출연·5억뷰까지 끝없는 세계점령기(종합)[Oh!쎈 이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김은애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끝없는 꽃길을 펼쳐가고 있다. 연일 신기록과 이례적인 행보로 놀라움을 자아내고 있는 것.

방탄소년단은 오는 24일(이하 현지시간) 오후 뉴욕 유엔본부 신탁통치이사회 회의장에서 열리는 유엔아동기금(UNICEF) 청년 어젠다 ‘제너레이션 언리미티드’(Generation unlimited) 행사에 참석할 예정이다.

제73차 유엔총회가 이번 주 개막하면서 각국 정상들이 유엔본부에 모이는 가운데 방탄소년단이 초청된 것이다. 이 행사는 젊은 세대를 위한 투자와 기회 확대를 취지로 해 마련된 파트너십 프로그램으로, 방탄소년단은 3분가량 연설을 펼친다.

또한 방탄소년단은 오는 26일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에 위치한 ABC 채널 ‘굿모닝 아메리카(Good Morning America)’ 스튜디오에서 생방송으로 라이브 무대를 선사한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굿모닝 아메리카’는 미국 ABC 채널을 대표하는 아침 방송으로, 뉴스를 비롯해 시사, 교양 등 다양한 분야에 관련된 내용을 다룬다. 세계적인 스타들도 출연해 인터뷰와 공연을 선보이는 등 미국에서 가장 대중적 인기가 높은 프로그램 중 하나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더 투나잇 쇼 스타링 지미 팰런’에 이어 ‘굿모닝 아메리카’까지 출연을 확정하며 연이은 글로벌 행보로 기대를 모은다.

OSEN

여기에 방탄소년단은 ‘DNA’ 뮤직비디오가 한국 그룹 최초로 조회수 5억뷰를 돌파했다. 방탄소년단이 지난해 9월 18일 발표한 LOVE YOURSELF 承 ‘Her’의 타이틀곡 ‘DNA’ 뮤직비디오는 20일 오전 1시 22분경 유튜브 조회수 5억건을 넘었다.

이는 한국 그룹 사상 최초이자 최단 기간 뮤직비디오 조회수 5억뷰 돌파 기록이다. 'DNA' 뮤직비디오는 공개 후 24일 만에 1억뷰, 3개월 만에 2억뷰, 5개월 만에 3억뷰, 9개월 만에 4억뷰를 돌파하며 전 세계적인 사랑을 받아왔다.

OSEN

이외에도 방탄소년단은 4억뷰를 넘은 ‘불타오르네(FIRE)’ 뮤직비디오와 ‘쩔어’, ‘피 땀 눈물’, ‘MIC Drop’ 리믹스, ‘FAKE LOVE’ 등 4편의 3억뷰 돌파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또, ‘낫 투데이(Not Today)‘, ‘Save ME’, ‘상남자’ 등 총 3편의 뮤직비디오가 2억뷰를 돌파했으며, ‘봄날’, ‘Danger’, ‘I NEED U’, ‘호르몬 전쟁’, ‘IDOL’ 등 총 5편의 뮤직비디오가 1억뷰를 넘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5~6일, 8~9일 미국 LA 스테이플스센터를 시작으로 'LOVE YOURSELF’ 월드 투어에 나섰다. 다음달 6일에는 뉴욕 시티필드에서 공연을 진행한다. 미국 메이저리그 뉴욕 메츠의 홈구장인 시티필드는 폴 매카트니, 레이디 가가, 비욘세, 제이지 등이 공연을 꾸민 무대다. 한국 가수가 이곳에서 단독 콘서트를 하는 것은 방탄소년단이 처음이다. /misskim321@osen.co.kr

[사진] 빅히트엔터테인먼트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