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정현 "남은 시즌 부상·후회 없이 마무리하는 것이 목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한다. 한다. 될 때까지 한다. 후회없이 마무리 하겠습니다.”

스포츠 음료 브랜드 파워에이드는 오는 24일 시작되는 남자프로테니스(ATP) 투어 250 시리즈 청두 오픈 출전을 앞둔 '한국 테니스의 희망' 정현의 각오와 근황을 디지털매거진 '코카-콜라 저니'를 통해 공개했다.

지난 1월 호주 오픈에서 4강에 등극하며 테니스 돌풍을 일으켰던 정현은 인터뷰를 통해 자신의 근황과 테니스 선수로서의 신념, 그리고 코트 밖 22살 청년 정현의 모습까지 다양한 매력을 선보였다.

올해 발목 부상 등으로 인해 2~3달 정도 투어에 불참해야 했던 정현은 청두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 "서브 교정을 통해 서브의 완성도도 높이고 작전들도 보완하며 훈련하고 있다"고 운을 뗀 정현은 "남은 시즌만큼은 부상 없이, 후회 없이 마무리하는 게 목표다"라며 잔여 일정에 임하는 각오를 전했다. 조급해졌던 것은 사실이지만 슬럼프에 빠진 것은 아니라고 단언한 정현은 "빨리 시합에 나가고 싶어 몸이 근질근질하다"며 자신감을 표했다.

정현은 "나와 만나는 모든 사람들이 롤 모델이고 인생의 멘토다"라며 테니스 불모지로 불리던 아시아 출신의 또래 선수들이 활약하는 모습을 보면서 자극을 받는다고 밝혔다. 더불어 아버지와 형 모두 테니스 선수인 '테니스 집안'에서 자란 만큼 테니스 코트에서 뛰는 것이 가장 즐겁고, 자신의 무대는 앞으로도 테니스 코트일 것이라며 테니스에 대한 애정을 가감 없이 표했다. 동시에 자신의 목표는 '그랜드슬램 시상대에 서는 것' 이라고 밝히며 될 때까지 하겠다는 도전정신을 드러냈다.

실제 좌우명이 '될 때까지 한다. 할 수 있는 모든 최선을 다한다'라고 밝힌 정현은 지난 5월 공개된 파워에이드 광고에서 "한다, 한다. 나는 될 때까지 한다"는 카피로 많은 이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긴 바 있다. 자신의 진짜 이야기가 녹아 있어 광고에 더 애착이 간다고 밝힌 정현은 광고 촬영에 얽힌 비하인드 스토리도 털어 놓았다. 정현은 "시키는 대로 재미있게 촬영에 임했을 뿐인데 영상이 잘 나왔다"며 즐거웠던 기억을 떠올린 정현은 "내레이션 작업 땐 너무 무서워서 울 뻔 했다"며 엄살 섞인 소감을 밝혔다.

이어 정현은 1996년생, 22세의 젊은 나이에 맞게 신세대의 면모도 보였다. 인스타그램 팔로워가 14만 명에 이르는 '파워 셀럽'이기도 한 정현은 SNS를 시작한 계기로 "당연히 SNS 시대이기 때문"이라고 말한 뒤 "팬들과 소통하는 게 재미있고, 그 과정에서 힘을 얻는다"며 ATP 테니스협회에서 제공하는 SNS 활용 교육도 받고 있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은퇴했을 때 선수들에게 인정받고 존경 받는 선수로 기억되고 싶다"고 밝힌 정현은 테니스 선수를 꿈꾸는 유망주들을 위한 덕담을 남겼다. "아직 누군가에게 조언할 위치는 아니다"며 겸손하게 입을 뗀 정현은 "아프지 말고 즐기면서 하길 바라며, 언젠가 경기장에서 만날 날을 기대하며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 노력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