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아이폰XS 배터리 용량, 아이폰X보다 작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배터리 용량, 아이폰XS < 아이폰XR < 아이폰XS맥스
아이폰XS 맥스 배터리 전작보다 17%↑…XS는 2%↓
LCD 탑재한 '아이폰XR' 전력 효율 고려하면 가장 사용시간 길어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애플이 출시하는 아이폰 중 배터리 용량이 가장 큰 기기는 '아이폰XS 맥스'이고 가장 작은 기기는 '아이폰XS'인 것으로 나타났다.

19일(현지시간) 애플 전문 매체 맥루머스는 애플이 중국공업정보화부(TENAA)에 제출한 자료를 바탕으로 아이폰XS와 XS맥스, 아이폰XR의 배터리와 램 사양을 공개했다.

애플은 통상 신제품을 출시할 때 배터리 사양을 수치로 공개하지 않고 서비스별 사용 시간으로 표기하고 있다. 사용시간과 관련 없이 배터리 용량만 놓고 볼 때 '아이폰XS' 배터리는 전작 아이폰X보다 2% 작고 아이폰XS맥스는 전작보다 17% 더 크다.

아시아경제

애플이 중국공업정보화부에 제출한 아이폰XS 맥스 사양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애플이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아이폰XS의 배터리는 2658mAh로 아이폰X(2716mAh)보다 2.2% 적었다. 다만 아이폰XS에는 A12 바이오닉 칩을 탑재해 성능·전력을 최적화했고 아이폰X보다 배터리를 30분 더 오래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애플의 설명이다.

아이폰XS 맥스의 배터리는 3174mAh로 이번에 공개된 아이폰 중 가장 용량이 크다. 아이폰X보다는 16.8% 많고 아이폰XS보다는 19.4%나 용량이 더 크다. 애플은 아이폰XS 맥스를 아이폰X보다 1시간30분 더 오래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한다.

아이폰XR는 배터리가 2942mAh로 아이폰XS보다 배터리 용량이 크다. 다만 아이폰XS맥스보다 배터리 용량은 적지만 배터리 수명은 세 모델 중 가장 길다. 아이폰XR에 탑재된 LCD 디스플레이는 OLDE에 비해 픽셀 수가 적고 전력 소비량도 낮기 때문이다.

또한 애플은 아이폰XS와 XS맥스에 4GB 램을 탑재했다. 또 아이폰XR에 3GB 램을 탑재했는데, 이는 아이폰X·아이폰8 플러스와 램 사양은 동일하다.

아이폰이 오는 21일 1차 출시국에 정식 출시되면 기기를 전문적으로 분해해서 정보를 공개하는 '아이픽스잇'과 벤치마크 사이트인 '긱벤치' 등을 통해 배터리 용량과 램 등 세부 사양 정보를 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