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현란한 연주 실력…대만 ‘우쿨렐레 신동’ 화제 (영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신문 나우뉴스]

서울신문

현란한 연주 실력…대만 ‘우쿨렐레 신동’ 화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만 우쿨렐레 신동의 현란한 연주 실력이 인터넷상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 등 외신은 17일(현지시간) 최근 인터넷상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는 대만 우쿨렐레 신동 펑 샤오샤오(11)를 소개했다.

보도에 따르면, 타이베이에 사는 펑 샤오샤오는 시간이 날 때마다 공원 등 거리로 나가 우쿨렐레를 연주한다. 그러면 근처에 있거나 지나가던 사람들이 한두 명씩 모여 소년의 연주를 감상한다는 것.

최근 화제를 모은 소년의 영상 역시 시내 한 공원에서 촬영됐다. 영상 속 소년은 미국의 유명 기타리스트 메이슨 윌리엄스의 1968년 히트곡 ‘클래시컬 개스’(Classical Gas)를 완벽히 소화하는 모습이다. 손가락을 현란하게 움직이며 연주하는 것 외에도 악기 몸통을 손바닥으로 두드리며 박자를 맞추는 모습에서 음악에 심취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 모습에 구경하던 시민들 역시 환호하며 감탄한다.
서울신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소년은 유튜브에 영국 록밴드 비틀스나 아일랜드 록밴드 크랜베리스 등의 유명 곡을 우쿨렐레로 연주하는 모습이나 자작곡을 연주하는 모습을 공개하고 있다.

소년의 어머니 마 샤오샤오는 “아들은 해외여행을 하며 공연하는 게 꿈”이라면서 “영국 런던에 있는 코벤트 가든에서도 공연하고 싶어한다”고 말했다. 이어 “공원에서의 연주는 연습이었다. 단 두 곡만 연주했고 몇 사람이 듣기위해 다가왔던 것”이라면서 “사람들은 아들의 연기에 매우 감탄한 모습이었다”고 덧붙였다.



사진=유튜브

윤태희 기자 th20022@seoul.co.kr



    ▶ [웰 메이드 N], 재미있는 세상[나우뉴스]

    ▶ [인기 무료만화] [페이스북]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