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정발 예정 리스트에서 사라진 ‘스플래툰 2’ 향방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정발 예정 리스트에서 사라진 ‘스플래툰 2’ 향방은?

게임메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스플래툰 2' 스크린샷 (사진: 게임메카 촬영)

국내 스위치 유저가 가장 기다리는 타이틀 중 하나는 ‘스플래툰 2’다. 게임 자체에 대한 기대가 높고, 올해 5월에는 게임물관리위원회 심의도 통과했지만 아직까지 한국 출시 일정이 공개되고 있지 않기 때문이다. 여기에 본래는 올해 출시를 목표로 했으나 발매 일정이 미정으로 바뀌며 많은 팬들의 아쉬움을 산 바 있다.

그런데 최근 ‘스플래툰 2’ 국내 출시 여부가 다시 화두에 올랐다. 그 시점은 한국닌텐도가 스위치 게임 발매 예정 리스트를 공개한 9월 14일이다. 당시 한국닌텐도는 보도자료를 통해 ‘동물의 숲’, ‘루이지 맨션 3’ 등 주요 신작을 한국어로 출시한다는 소식을 전했다. 이와 함께 한국을 대상으로 한 스위치 소프트웨어 발매 예정 리스트를 공개했다.
게임메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올해 3월에 공개한 리스트에는 '스플래툰 2'가 있으나 최신 자료에는 없었다 (자료제공: 한국닌텐도)

그러나 발매 예정 리스트에서 ‘스플래툰 2’는 보이지 않는다. 올해 3월까지만 해도 ‘발매일 미정’으로 ‘스플래툰 2’가 포함되어 있었는데, 최근 공개한 리스트에서는 빠진 것이다. 이를 두고 유저들 사이에서는 ‘스플래툰 2’ 국내 출시가 불발된 것 아니냐는 불안감이 일었다.

그렇다면 ‘스플래툰 2’ 국내 출시는 어떻게 된 것일까? 이에 대해 한국닌텐도는 게임메카를 통해 “스플래툰 2 국내 발매 일정은 미정이다. 다만 국내 발매가 취소된 것은 아니다”라고 전했다. 최신 보도자료에 첨부된 발매 예정 리스트에는 없지만 ‘스플래툰 2’ 한국 출시가 취소된 것은 아니라는 설명이다. 실제로 한국닌텐도 공식 홈페이지에서 자사 게임을 소개하는 페이지를 보면 발매 예정 소프트웨어에 ‘스플래툰 2’가 있다.
게임메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한국닌텐도 공식 홈페이지에 있는 발매 예정 소프트웨어 리스트에서 '스플래툰 2'를 확인할 수 있다 (자료출처: 한국닌텐도 공식 홈페이지)

‘스플래툰 2’는 두 팀이 형광색 물감을 쏘며 맵 곳곳을 칠하고 다니는 전작의 기본적인 게임성을 물려받았다. 어느 팀 색을 더 많이 칠하냐에 따라 승패가 갈리는 독특한 게임성에, 전작에 없던 색다른 무기와 협동하는 재미를 살린 PvE 모드 등을 통해 색다른 재미를 더했다. 과연 언제쯤 ‘스플래툰 2’를 한국에서 만나볼 수 있을지 좀 더 지켜볼 때다.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