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UFC 복귀' 맥그리거, 기자회견 앞두고 하빕에 "넌 짓밟힐 것"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정성래 기자]드디어 UFC 슈퍼스타 코너 맥그리거가 복귀전을 갖는다. 오랜만에 옥타곤에 오르기에 앞서 맥그리거는 미디어 접촉을 거부해왔다. 이에 경기 전 기자회견이 무산될 위기까지 갔었지만 결국 맥그리거는 현 챔피언인 하빕 누르마고메도프와 만나게 됐다. 대면에 앞서 SNS로 설전을 벌이고 있는 두 파이터가 직접 만나 어떤 이야기를 나눌까. UFC 229 프레스 컨퍼런스는 21일 오전 6시 시작된다.

UFC 최초로 두 체급의 타이틀을 석권했던 최고의 스타 맥그리거는 이후 타이틀 방어전을 치르지 않아 챔피언 자리를 박탈 당했다. 현재 라이트급 최강자는 하빕 누르마고메도프. 맥그리거는 본 경기에 앞서 SNS상에서 하빕을 도발하고 나섰다. 하빕이 SNS에 자신의 사진과 함께 "한 걸음 한 걸음(Step by step)"이라는 글을 올리자, 맥그리거가 "한 걸음 한 걸음 넌 짓밟히게 될 것(Step by step you are getting stepped on)"이라고 응수한 것이다. 온라인 상에서부터 입씨름을 시작해 많은 팬들이 둘의 맞대결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는 가운데 실제 만남의 장에서는 어떤 트래쉬 토크들이 난무할지 기대가 높아진다.

UFC에서 최고로 손꼽히는 둘의 맞대결은 이미 세계적인 관심을 끌고 있다. 글로벌 스포츠 매체인 스포츠키다는 이번 대결을 "수세기에 한 번 나올 법한 작품이자 역사적인 만남"이라고 언급한 바 있다. 방어전 거부, 계체 행사 이후 주차장 난동 등으로 '악동'이라 불리우면서도 명실상부한 UFC 간판 스타 자리를 놓치지 않았던 맥그리거가 하빕을 꺾고 자신의 진가를 증명할 수 있을까. 맥그리거가 2년만에 UFC로 돌아와 하빕의 챔피언 벨트를 노리는 UFC 229 대회는 다음 달 7일 일요일 개최된다.

정성래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