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김부겸 장관, 연일 갑질 근절 행보 "공직기강확립" 지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김경환 기자]

머니투데이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이 19일 정부세종2청사 대강당에서 열린 행안부 공직기강 확립을 위한 청렴교육 및 간담회 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18.9.19/뉴스1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부겸 행정안전부장관은 19일 세종·대전 청사를직접 방문, 본부 및 소속기관 전 직원을 대상으로 '공직기강 확립을 위한 청렴교육'을 실시하고, 갑질·비리 근절과 엄정한 공직기강 확립을 지시했다. 또 추석명절에 대비해 청탁금지법 유의사항과 공무원 행동강령 교육도 함께 실시했다.

김 장관은 이날 교육에서 “행안부 일부 부서에 권한이 집중돼 조직문화도 보수적으로 느껴질 수 있는 부분이 있다”면서 “일부 공무원들의 경우 외부 기관이나 지자체를 지도·감독적인 시각으로 바라보는 등 수평과 협치 관점에서 여전히 국민들의 기대 수준에 미치지 못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뼈를 깎는 성찰과 통렬한 자기반성을 통해 행안부가 변화된 모습을 보이고 국민들로부터 신뢰를 얻을 수 있도록 심기일전해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이번 기회에 회계·인사·복무 등 전 분야에 걸쳐 근본적인 원인분석을 통해 세밀하고 철저한 개선방안을 마련하여 지속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김경환 기자 kennyb@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