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넷기어 오르비 마이크로, 일본 '가전 비평'에서 최우수 제품으로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임병선 기자]
PC사랑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넷기어(한국지사장: 김진겸)는 신개념 메시 와이파이 기술을 적용한 자사의 무선 와이파이 공유기 오르비 마이크로(Orbi Micro)가 일본의 유명 IT 미디어 '가전비평'에서 실시한 벤치마크 테스트에서 경쟁사의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들을 모두 제치고 최우수 제품에게 주어지는 '베스트 바이'(Best Buy)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가전비평 9월호에서는 현재 일본에서 시판되고 있는 4종의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들을 대상으로 데이터 업로드와 다운로드 등 무선 속도 테스트 및 무선 영역 커버리지 테스트를 실시했다.

그 중 넷기어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오르비 마이크로 모델 RBK20이 T사, G사, A사의 모든 공유기들을 제치고 압도적인 성능 차이로 먼거리까지 가장 빠른 데이터 전송률을 기록해 최우수 제품에게 부여하는 베스트 바이 제품으로 선정됐다.

넷기어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오르비 마이크로는 기존 오르비 RBK50 제품 대비 사이즈는 더욱 컴팩트해졌지만 다양한 기능 및 높은 성능은 그대로 계승한 제품이다. RBK20 모델은 인터넷 회선과 연결되는 오르비 마이크로 라우터 RBR20 모델과 이 라우터와 트라이-밴드 전용 무선 커넥션으로 연결되는 오르비 마이크로 새틀라이트 RBS20 모델로 구성됐다. 또한 보다 넓은 무선 영역 커버를 위해 별도 판매의 오르비 마이크로 새틀라이트 RBS20을 추가 구매해 무선 확장을 도와줄 수 있다.

이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오르비 마이크로는 기존 무선 와이파이 공유기들이 멀리 떨어진 무선 장비와 연결 시 속도 저하가 심해지고 무선 거리 확장을 위한 브릿지, 리피터, 무선 증폭기 및 익스텐더를 추가 장착할 경우 속도가 현저히 감소되는 문제점을 보완한 제품으로 엔터프라이즈급에서 사용하는 무선 메시(Mesh) 기술을 적용했다.

즉 넷기어 독자적인 패스트레인3 기술을 적용해 다수의 무선 단말기가 추가로 연결되더라도 오르비 마이크로 라우터 및 새틀라이트간의 무선 데이터 송수신은 속도 저하 없이 빠르고 원활한 데이터 전송을 보장해 준다.

넷기어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RBK20은 AC2200급 기가비트 무선 속도를 보장하며 802.11ac 무선 표준 방식은 물론 기존 11b/g/n/a 모든 방식과 호환 역시 가능하다. PC는 물론 스마트 폰에서도 웹브라우저를 통해 간편하게 설정 및 관리가 가능하며 동일한 SSID 사용을 통해 한 개의 새틀라이트에서 다른 새틀라이트로 이동 시에도 별도로 새로운 SSID를 입력할 필요가 없다. 또한 기존 오르비 RBK50 모델과 동시 호환이 가능해 가정 및 사업장의 규모와 환경에 따라 원하는 모델을 혼합하여 사용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스마트PC사랑(http://www.ilovep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