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SK C&C-아이콘루프, 금융권 블록체인 사업 협력 MOU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SK주식회사 C&C는 경기 성남시 분당 사옥에서 아이콘루프와 '금융권 블록체인 사업 공동 개발 및 협력을 위한 MOU(업무협약)'를 맺었다고 19일 밝혔다.

MOU에 따라 양사는 블록체인 플랫폼·기술·서비스에 대한 분석을 공동으로 진행하고 블록체인을 적용할 수 있는 금융서비스 관련 사업을 함께 발굴키로 했다.

양사는 은행뿐 아니라 증권사, 카드사 등을 대상으로 맞춤형 블록체인 서비스 모델을 개발할 방침이다. 지금껏 금융 블록체인 서비스 사업은 인증, 보험금 청구, 내부 문서관리 등에 한정돼 있었다.

김종협 아이콘루프 대표는 "아이콘루프의 블록체인 플랫폼이 국내뿐 아니라 해외 금융기관으로 확산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우진 SK C&C 금융사업2본부장은 "이번 MOU로 회사의 블록체인 플랫폼 및 서비스 기술 역량을 한층 높이고, 서비스 모델을 확대해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SK C&C는 아이콘루프와 금융권 블록체인 사업 공동 개발 및 협력을 위한 MOU 체결식을 가졌다. 강우진 SK C&C 금융사업2본부장(왼쪽)과 김종협 아이콘루프 대표이사의 모습. [SK주식회사 C&C 제공]



su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