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종영 '서른이지만' 첫사랑 신혜선♥양세종, 결혼 골인 '해피엔딩'[어저께TV]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조경이 기자] 첫사랑이었던 신혜선과 양세종이 한층 더 성숙해졌고 결혼까지 하게 됐다.

18일 마지막으로 방송된 SBS 월화드라마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에서 우서리(신혜선)의 외숙모 국미현(심이영)이 서리를 찾아왔다. 외숙모가 "서리야 깨어났구나 다행이야. 깨어나서 정말 다행이야"라고 눈물을 흘렸다.

서리가 외삼촌 김현규(이승준)은 어디있냐고 물었다. 국미현이 아무말도 하지 못하고 눈물만 쏟았다. 과거 현규의 회사가 부도 났고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의식없는 서리의 곁을 지키며 간호했다.

당시 외삼촌은 미현에게 "내 사업 때문에 서리 집까지 넘어가게 할 수는 없다"며 이혼서류를 내밀었다. 국미현은 "하지만 부도 막는다고 혼자 무리하다가 간경화 진단 받고, 한달도 안되서 사망했다"고 전했다.

OSEN

집을 판 돈은 고스란히 하나도 쓰지 않고 통장에 있었다. 미현이 서리 앞으로 예금을 해 두었다. 서리가 삼촌의 산소에 가서 "이럴거면 집 팔지. 우리 삼촌 얼마나 힘들었을까"라며 오열했다.

우진이 서리의 기분을 풀어주기 위해 바다에 데리고 갔다. 우진이 서리에게 줬던 그림을 수정해서 다시 돌려줬다. 두 사람은 서로에게 "고마워 진심으로. 늘 옆에 있어줘서" "고마워 진심으로 늘 옆에 있게 해줘서"라고 전했다.

린킴(왕지원) 감독이 서리에게 베를린 유학을 제안했다. 이에 서리가 우진과 상의했다. 우진이 오직 서리 자신만을 생각해서 결정하라고 했다. 서리가 베를린으로 가기로 결정했다. 출국날 우진이 "우리 이제 그만 울자. 잘 갔다와. 10월에 갈게"라고 인사했다.

OSEN

하지만 알고보니 서리는 떠나지 않았다. 바이올린보다 더 중요한 것이 있었다. "내가 좋아하는 사람들 옆에 있고 싶다"고 편지를 썼다. 그리고 "난 네 옆에 있는게 제일 행복해, 난 나한테 제일 행복한걸 선택한거야"라고 전했다.

서리와 우진이 다시 육교에서 만났다. 서리는 우진에게 한국에서 천천히 하나씩 해보겠다고 했다.

제니퍼는 도우미 역할을 끝내고 새로운 삶을 시작하겠다고 했다. 유찬(안효섭)도 집을 떠났다. 서리와 우진만 집에 남게 됐다.

2년 후, 서리는 한층 더 성숙해졌고 린킨 감독과 요양원에서 봉사 연주회도 열었다. 서리와 우진의 결혼사진이 공개됐다. 두 사람은 함께 아침을 맞이했다. rookeroo@osen.co.kr
[사진] SBS 월화드라마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 화면 캡처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