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이슈 '한국 축구' 파울루 벤투와 대표팀

연령대 대표팀 감독 상견례 모임...벤투-김학범-정정용 만나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이인환 기자] 한국 축구의 연령대별 대표팀 수장들이 상견례 모임을 가진다.

대한축구협회는 18일 "오는 20일 축구회관에서 각급 대표팀 감독 상견례 모임이 진행된다. 김판곤 위원장을 필두로 파울루 벤투 A대표팀 감독, 김학범 U-23 감독, 정정용 U-19 감독이 만난다"고 발표했다.

이날 김 위원장과 벤투 감독, 김학범 감독, 정정용 감독은 한 자리에 모여서 한국 축구의 장기적인 플랜에 대해서 이야기할 것으로 보인다.

앞서 한국 U-23 대표팀은 지난 2018 인도네시아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을 차지했다. 와일드카드 손흥민-조현우-황의조를 포함해서 황인범-이승우-황희찬-김문환 등 어린 선수들도 인상적인 활약을 보였다.

벤투 감독은 취임 당시 "어린 선수들에게 기회를 주겠다. 연령대별 감독과 활발한 교류를 통해 적극적으로 선수들에게 경험을 주겠다. 이강인(발렌시아) 등을 비롯해 더 많은 선수들을 관찰하겠다"고 밝혔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약속대로 벤투호 1기에는 아시안게임 2연패를 이끈 김학범호의 멤버가 대거 이름을 올렸다. 이승우와 황희찬 등 기존 멤버를 포함해서 황인범과 김문환이 A매치에 처음 선발됐다. 송범근도 부상으로 낙마한 조현우의 대체로 뽑힌 바 있다.

신입생 중 황인범과 김문환은 짧으나마 교체로 성인 대표팀 데뷔전을 가졌다. 아시안컵을 시작으로 도쿄 올림픽까지 여러 대회가 이어지기 때문에 대표팀 간 협업은 필수다. 이번 연령별 대표팀 감독들의 만남을 통해 앞으로 활발한 교류가 이어질지 주목된다.

/mcadoo@osen.co.kr

[사진] OSEN DB.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