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종합]14명 탑승 러시아 군용기 실종…CNN "시리아군이 실수로 격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NN "이스라엘기 겨냥 시리아 대공포에 격추 가능성"

같은 시간에 이스라엘 F-16기, 시리아 공격

프랑스 프리깃함에서도 미사일 발사

뉴시스

【서울=뉴시스】17일 시리아 흐메이밈 공군기지로 귀환하다 지중해 상공에서 사라진 러시아의 IL-20 군용기와 같은 기종의 항공기. 이 항공기에는14명이 탑승하고 있었다. <사진 출처 : 디펜스 포스트> 2018.9.18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모스크바=신화/뉴시스】유세진 기자 = 14명이 탑승한 러시아 군용기 IL-20기가 17일 저녁(현지시간) 시리아의 흐메이밈 공군기지 인근에서 레이더 상에서 사라졌다고 러시아 국방부가 18일 성명을 통해 밝혔다.

성명은 "17일 오후 11시(모스크바 시간, 한국 시간 18일 오전 5시) 시리아 해안으로부터 약 35㎞ 떨어진 흐메이밈 기지로 귀환하던 러시아 군용기 IL-20기와의 교신이 중단됐다. IL-20기는 흐메이밈 기지로 돌아오던 중이었다"고 말했다.

성명은 이어 사라진 항공기에 대한 수색 및 구조 작업이 이미 시작됐다고 덧붙였다.

이에 앞서 이날 시리아 라타키아에 미사일 공격이 가해졌다고 시리아 언론들은 전했다. 시리아 정부는 이 미사일 공격의 배후가 누구인지 말하고 있지 않지만 시리아 국영 TV는 이스라엘이 공습을 가한 것으로 지목했다. 라타키아에는 러시아군이 주둔하고 있다.

이와 관련 미 CNN은 소식통을 이스라엘의 미사일 공격에 대응해 발사한 시리아의 대공포에 러시아 IL-20기가 실수로 격추된 것이라고 보도했다.

한편 러시아 국방부도 지중해 상공에서 14명이 탄 러시아의 IL-20 군용기 1대가 실종됐다고 확인했다고 타스 통신은 전했다.

러시아 국방부는 이스라엘의 F-16 전투기 4대가 라타키아주의 시리아 목표물을 공격하는 동안 IL-20기의 흔적이 레이더 상에서 사라졌다고 말했다.

국방부는 또 같은 시각 이 지역에 프랑스 프리깃함 오베르뉴함으로부터 미사일이 발사됐음이 레이더에 포착됐다고 덧붙였다.

dbtpwls@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