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겜프리카로 오라!" '대구e펀 2018', 오는 15일 개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지스타 못지 않은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대구 지역 대표 게임 축제 대구글로벌게임문화축제 e-Fun 2018(이하 대구e펀2018) 행사가 오는 15일 대구 동성로 일대에서 개막한다.

올해로 18회째를 맞이한 대구e펀2018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대구광역시(시장 권영진)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이 공동 주관하는 행사로, 지역 시민들의 문화 격차를 해소하고, 다양한 게임들을 통해 게임의 순기능을 알리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게임동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특히, 동성로 일대를 무대로 가족, 친구들과 함께 팀을 꾸려서 유명 관광지와 역사적 명소를 방문하면서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는 참가형 게임 콘텐츠 도심RPG는 대구e펀의 대표적인 특징이다.

올해 대구e펀2018 행사에서는 작년에 이어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을 접목시킨 도심RPG 행사가 진행되며, 동성로 일대에 마련된 콘텐츠 체험존에서 다양한 플랫폼의 게임 콘텐츠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게임동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국내 정식 출시 후 이용자 수가 300만을 돌파한 대구의 대표 개발사 엔젤게임즈의 '로드오브다이스'를 비롯해 '데빌스 북', '냥냥스티치', 'ROW', '방공호소녀단', '마그헤드팡팡배틀', '아스트라의전설', '파이널다이어트', '탭탭롤' 등이 지역게임존에 소개되며, 시그널앤코 '트리플S', 게임펍 '진삼국영웅전', 창유닷컴코리아 '천룡팔부M', 신스타임즈 '해전1942'가 모바일게임 체험존을 통해 소개된다.

또한, 라이징 게임존을 통해 현재 개발중인 신작 게임들이 다수 소개되며, 다양한 VR/콘솔/아케이드게임과 두뇌 향상에 도움을 주는 보드게임 체험존도 마련됐다.

게임동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코스프레 포토존, 페이스 페인팅, 온라인/모바일 게임 대회 등 다양한 부대 행사가 함께 열리며, 개막식 초대가수로 러블리즈와 벤, 인디밴드 마쌀리나 등이 참여하고, 16일에는 벤쯔, 윰댕, 꽃빈 등 유명 크리에이터들도 방문해 현장을 빛낼 예정이다.

대구e펀2018의 주요 일정 및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 게임동아 김남규 기자 <rain@gamedonga.co.kr>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game.donga.com)

IT동아/게임동아의 다양한 소식을 페이스북으로도 만나보세요 (https://www.facebook.com/itdonga)

동아닷컴과 IT동아가 함께 운영하는 IT 교육 및 콘텐츠 개발 전문 교육기관 스킬트리랩. 당신의 무한한 가치를 응원합니다. (http://www.skilltreelab.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