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오늘의 게임 소식] 9/13 데브캣 신작 '어센던트원' 얼리 액세스 실시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 넥슨, 데브캣 스튜디오 신작 '어센던트 원' 얼리 액세스 시작!

넥슨(대표 이정헌)은 13일 데브캣 스튜디오가 개발중인 PC온라인 신작 '어센던트 원(ASCENDANT ONE)'의 얼리 액세스를 시작했다.

'어센던트 원'은 밤낮이 구분되는 구형의 전장에서 펼치는 5대5 팀 대전 MOBA 게임으로, 만 15세 이상 게이머라면 누구나 '어센던트 원'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얼리 액세스 프로그램에서는 각각의 매력과 스킬을 보유한 16개 '어센던트(캐릭터)', 게이머와 9개 AI(Artificial Intelligence, 인공지능)가 대결하는 'AI 대전', 게이머 간 매치메이킹으로 대결하는 '일반 대전'을 모두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넥슨은 이번 체험에 참여하는 게이머들을 대상으로 감사 혜택을 제공한다. 얼리 액세스 기간 동안 게이머가 플레이하는 '어센던트'가 전투에서 1승을 거두면, 승리를 거둔 모든 '어센던트'를 '어센던트 원' 정식 서비스 시 무료로 지급한다.

이와 함께, 그리스 신화 스토리 바탕에 SF요소를 더한 독특한 '어센던트 원'의 세계관 인트로 무비를 공개했다. 해당 영상은 유튜브 및 게임 최초 접속 시 감상할 수 있다.

게임동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라그나로크M', 국내 정식 출시 6개월 맞아 다채로운 이벤트 실시!

그라비티(대표 박현철)는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의 국내 정식 출시 6개월을 기념해 풍성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은 지난 3월 14일 국내 정식 출시되어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순위 1위, 구글 플레이 최고 매출 순위 3 위를 기록한 바 있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14일부터 28일까지 약 2주간 실시되며, 그 동안 게이머들이 보내준 뜨거운 성원에 보답하고자 어느 때보다 알차게 진행될 예정이다.

먼저, 이용자들은 프론테라 광장에서 'NPC 테일링'을 통해 감사 이벤트를 수령하고 퀘스트를 완료할 경우 '감사의 선물'을 획득할 수 있으며, 5일간 매일 퀘스트를 수행해, 시즌 한정 의상 '이즈루드의 베레모'를 얻을 수 있다.

또한 6개월간 '월간 한정 특전'을 게임 내 '모험수첩-애장품'에 활성화한 팬들은 활성 수량에 따라 'NPC 테일링'에게 감사의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이벤트 시작일로부터 30일간 접속 기록이 없는 캐릭터를 대상으로 복귀 이벤트를 대대적으로 진행, 친구 소환 이벤트 및 복귀 게이머에게는 2배의 경험치와 획득 아이템 보상 2배는 물론, 'NPC 메이'의 가이드를 통한 콘텐츠 가이드 및 복귀 선물을 제공한다.

이 밖에 2주간 워프, 창고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금요일부터 일요일 밤 9시, 9시 15분, 9시 30분에 미로숲에서 인기 MINI몬스터를 사냥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추가로,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은 오늘부터 9월 27일까지 추석 이벤트를 진행하고, '두근두근 캠퍼스' 테마의 신규 '매직 크리에이터 연'을 공개했다.

'두근두근 캠퍼스' 콘셉트의 매직 크리에이터 연은 귀여운 세일러복 테마의 코스튬으로, 프론테라 광장 중앙 '매직 크리에이터 연' 자판기에서 획득할 수 있다.

게임동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신규 맵 '사녹' 업데이트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가 9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업데이트와 함께 신규 맵 '사녹(Sanhok)'을 추가했다고 13일 밝혔다.

사녹은 동남아시아 해안을 형성하는 여러 섬 지역에 영감을 받아 제작된 4km x 4km 규모 맵으로 더욱 속도감 있는 전투 경험을 선사한다. 지역을 가로지르는 수로, 숨겨진 지하 동굴, 특유의 구조물과 마을 등으로 구성돼 플레이어가 생존을 위한 다양한 전투 전략을 펼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사녹 업데이트에는 기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맵에서는 볼 수 없던 신규 무기 및 차량이 추가됐다. 사녹에서만 제공되는 QBZ는 5.56mm탄을 사용하는 자동 소총(AR)으로 강력한 화력을 자랑한다. 플레어건은 발사하면 슈퍼 보급 상자나 차량을 소환할 수 있는 희귀 아이템이다. 신규 차량으로는 미라도와 방탄 UAZ가 추가돼 전투 재미를 더욱 극대화시킨다.

게임에서 1등을 하거나 주간 임무를 완수했을 때 주어지는 치킨 메달도 추가됐다. 치킨 메달은 한 개 당 30UC 가치를 가지며 4개를 모으면 UC 상자 1개를 열 수 있다. 구매 즉시 1200UC를 제공하고 매일 접속할 때마다 치킨 메달을 1개씩 지급하는 '펍지 월정액 패키지', 530UC와 후라이팬 스킨, 치킨 메달 4개로 구성된 '보너스 패키지'도 구입 가능하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접속 이벤트도 진행된다. 9월 21일까지 접속하는 모든 게이머는 M16A4 '심플 옐로' 스킨을 수령할 수 있으며, 해당 기간 동안 매일 접속하면 누적 접속일 수에 따라 치킨 메달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게임동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웹젠 '뮤 레전드', 신규 캐릭터 '블랙팬텀' 등장! '영광의 문' 업데이트

웹젠(대표 김태영)이 PC MMORPG '뮤 레전드(MU LEGEND)'에 신규 캐릭터 추가를 포함한 대규모 업데이트로 회원들과 만났다.

우선 신규 캐릭터 '블랙팬텀'을 추가했다. 블랙팬텀은 '뮤 레전드'의 두 번째 신규 캐릭터로, '정수'를 이용해 강력한 연계 기술을 구사하는 마법 계열 클래스다. 캐릭터 컨트롤에 따라서 강력한 대미지를 줄 수 있고 짜릿한 손맛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웹젠은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환생' 시스템과 '노리아 후반 지역', '드라칸소르', '유일 및 신규 세트 아이템' 등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했다.

'뮤 레전드' 회원들은 캐릭터 80레벨, 영혼레벨 300 이상이 되면 '환생 퀘스트'를 할 수 있다. 환생을 통해 전투력을 더욱 높일 수 있고, 환생 캐릭터 전용의 '영혼의 상자'와 환생 차수에 따른 영혼 경험치 획득량 30% 증가, 체력 5만 증가 등 추가 능력치도 얻을 수 있다.

또한 새로운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신화 던전 '비늘의 미궁', '유랑민의 안식처', '속삭이는 동굴', '슬레이 보와'와 에픽 던전 고대 칸투르의 방주 등 여러 노리아 후반부 던전과 필드가 추가됐다.

필드 PVP가 가능한 지역 '드라칸소르'도 이번 업데이트의 주요 콘텐츠 중 하나다. 신규 지역 드라칸소르에서는 '뮤 레전드' 최고 등급의 '유일'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는 재료를 얻을 수 있다.

캐릭터 레벨 확장에 따라, 특정 개수 이상을 착용하면 강력한 능력치를 부여하는 직업별 80레벨 세트 아이템과 신규 신화 등급 액세서리, 세트 액세서리 등도 추가됐다.

한편, 웹젠은 '뮤 레전드'의 대규모 업데이트 '영광의 문'을 기념해 10월 11일 점검 전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뮤 레전드'의 신규 캐릭터 블랙팬텀을 생성하고 대표 캐릭터로 설정하면, 달성한 레벨에 따라 레드젠을 선물로 받을 수 있다. 80레벨을 달성한 회원들 중 추첨을 통해서는 '게이밍 PC', '그래픽카드' 등 여러 경품도 증정하며, '블랙팬텀 영혼레벨 달성 이벤트'도 진행한다.

블랙팬텀 전용 인게임 이벤트도 준비했다. 블랙팬텀 캐릭터로 매일 '뮤 레전드'에 접속 시 '블랙팬텀 전용 출석체크' 혜택을 받고, 블랙팬텀 달성 레벨에 따라 '블랙팬텀 선물상자'를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환생' 및 '신규 던전 클리어' 관련 이벤트와 '신규/복귀 회원' 이벤트, '평일/주말 핫타임' 이벤트 등 풍부한 보상을 주는 여러 가지 이벤트를 업데이트 이후 만나볼 수 있다.

게임동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크리티카, 한가위 맞이 상상초월 레벨 부스팅 이벤트 개최

올엠(대표 이종명)은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초액션 온라인 게임 '크리티카' 게이머들을 위해 9월13일부터 10월4일까지 8가지로 구성된 한가위 보상초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한가위 이벤트는 크리티카를 즐겨주시는 게이머들에게 보답하고자 마련됐으며, 70레벨까지 빠르게 성장할 수 있는 레벨 부스팅과 K-샵 티켓 이벤트, 버프 제공, 피로도 감소, 최상위급 아이템 제공 등 풍성하게 진행된다.

특히 레벨 부스팅은 게임 시작과 동시에 전직을 선택할 수 있으며, 70레벨까지 단 시간에 성장할 수 있도록 해 누구나 빠르게 만렙을 달성할 수 있게 했다. 레벨업마다 성장 지원은 물론 원활한 게임 플레이를 위한 차상위 등급의 장비 전체가 제공돼 막힘 없이 즐길 수 있다.

9월22일부터 26일까지 한가위 연휴에는 더욱 풍성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22일에는 부활석 50개가 주어지고, 23일에는 강화석 500개 상자, 슈퍼 파괴 방지 퓨즈가, 24일과 25일에는 각각 '한가위의 기운이 깃든 전설 마법 부여 구슬 상자'와 주능력 변환석 2개가 주어진다.

마지막 26일엔 레이드 입장권 '차원문 공략작전 추가 입장권' 1개를 받게 된다. 모든 아이템은 시간에 제한 없이 해당 당일 게임에 접속하면 받을 수 있다.

또한 저렴한 유료 패키지 구매 시 '러블리 엔젤 시크 데빌 교환 티켓'을 무료로 받을 수 있으며, 캐시 아이템을 비롯해 게임 내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과 교환 가능한 '한가위 토끼 코인' 이벤트도 진행된다. PC방에서 접속한 게이머에게 코인 혜택도 대폭 강화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2018 속옷 아바타 상자'가 접속하는 게이머 모두에게 제공되며, 파티 플레이 시에 혜택이 주어지는 버프 이벤트와 부담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피로도 감소 이벤트 등도 진행된다.

한편, 올엠은 크리티카 한가위 이벤트를 맞이해 2018년 9월13일부터 2018년 12월31일까지 사용할 수 있는 '상상초월! 레벨업! 한가위 특별한정 아이템 보상' 쿠폰을 웹젠PC방을 통해 배포한다. 수량은 총 1만장이며, 500여 매장에서 무료로 받을 수 있다.

게임동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엔씨, '인텔 블소 토너먼트 2018 월드 챔피언십' 결선 15일 개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가 e스포츠 대회 '인텔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 토너먼트 2018 월드 챔피언십(이하 월드 챔피언십)' 결선을 오는 15일(토) 오후 5시에 올림픽공원 SK올림픽핸드볼경기장에서 개최한다.

월드 챔피언십은 글로벌 블소 e스포츠 대회다. 전 세계 9개 지역(한국, 북미, 유럽, 러시아, 중국, 일본, 대만, 태국, 베트남)의 블소 대표팀이 참가했다. 예선, 와일드카드 매치, 본선 결과로 3개 팀이 결선에 진출했다. 중국의 'Super SDJB' 팀이 본선 1위로 결승전에 직행했다. 준결승전(GC BUSAN RED(한국) 대 Blackout(러시아)) 승리팀이 중국 대표팀과 맞붙는다. 최종 우승팀은 5,000만원의 상금(총 상금 1억 5,000만원 규모)을 받는다.

엔씨(NC)는 월드 챔피언십 결선 개최를 기념해 이벤트 경기인 '글로벌 슈퍼 매치'를 15일 오후 2시부터 진행한다. 관람객은 결선 시작 전 국내외 대표 선수들이 참여하는 이벤트 경기를 관람할 수 있다. 경기장 주변에 마련된 특별 부스에서 열리는 다양한 이벤트도 즐길 수 있다.

엔씨(NC)는 월드 챔피언십 결선 현장 관람객에게 다양한 선물을 제공한다. 관람객은 게임 아이템(신규 의상, 응원주화 등)과 응원봉, 서고 한정판 단행본, 'Mr.K의 선물'을 받는다. 'Mr.K의 선물'의 구성은 결선 현장에서 공개된다. 대회 시작 전 경기장에 입장한 관람객은 추가 선물(신규 장식 아이템)도 받을 수 있다.

월드 챔피언십 결선 하루 전인 14일(금), 'FEVER FESTIVAL 2018'(이하 피버페스티벌)이 같은 장소(SK올림픽핸드볼경기장)에서 열린다. 피버페스티벌은 엔씨(NC)가 진행하는 문화 축제다. 승리, 로꼬&그레이, 휘성, 러블리즈, 김연자, UV, 위키미키, 바이브, 신유미가 음악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게임동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글 / 게임동아 조영준 기자 <june@gamedonga.co.kr>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game.donga.com)

IT동아/게임동아의 다양한 소식을 페이스북으로도 만나보세요 (https://www.facebook.com/itdonga)

동아닷컴과 IT동아가 함께 운영하는 IT 교육 및 콘텐츠 개발 전문 교육기관 스킬트리랩. 당신의 무한한 가치를 응원합니다. (http://www.skilltreelab.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