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생태+공예+먹거리 체험, 한자리서 즐긴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충주 와유바유 농촌체험축제 내달 1일 개최

‘충주 와유바유 농촌체험축제’가 다음달 1일 탄금호국제조정경기장 일원에서 열린다.

올해 11회째로 사단법인 충주농촌문화체험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도시소비자와 어린이, 청소년들에게 충주지역 농촌체험과 우수 농특산물 등의 홍보로 농가소득증대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된다.

‘풍선을 타고 떠나는 와유바유 체험여행’을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농촌체험문화협회 소속 40여 농가가 참여해 생태, 공예, 먹거리 체험을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다.

방문객들은 블루베리 삽목, 토종우렁이 키우기, 허브체험 등 생태체험과 천연염색, 점핑클레이, 냅킨아트, 향초만들기 등 공예체험, 사과팝콘, 컵밥, 사과한과, 누룽지 만들기 등 다양한 먹거리체험을 할 수 있다.

사과, 복숭아, 과일즙, 고사리, 아로니아, 천연염색제품 등 지역 농특산품 전시·판매 부스도 마련돼 우수한 농특산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또한 볼거리 제공을 위해 클래식 연주 및 밸리댄스 등의 공연행사와 함께 얼리버드 타임세일, 농촌체험 OX퀴즈, 풍선을 주제로 한 다양한 이벤트 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농업기술센터 이석세 농업활력과장은 “와유바유 농촌체험축제는 충주의 다양한 농촌체험거리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인만큼 많은 시민과 관광객들이 가을의 첫 날 가족과 함께 행사장을 찾아 즐거운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고 말했다.

/충주=박희윤기자 hypark@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