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인천재능대, 자율개선대학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대학경제 권현수 기자] 인천재능대학교는 2018 대학기본역량 진단 결과 자율개선대학으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인천재능대는 지난 2015년 1주기 대학 구조개혁평가에서 서울·인천 지역 유일하게 최우수 A등급에 이어 2주기인 대학기본역량진단에서 우수 대학으로 인정받았다.

대학기본역량진단 지표는 대학의 교육여건, 대학운영의 건전성, 학사운영, 산학협력 등 총 9개 항목(21개 진단지표)으로 구성됐다.

인천재능대는 엄격한 출결 및 학사관리를 실시하고, 산업체 맞춤형 인재양성을 위해 주문식 교육과정 운영, 일학습병행제 계약학과 운영, 현장실습 활성화 등을 추진하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산학협력 강화, 해외 유명대학과 공동교육과정 개발·운영 등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는 노력을 기울였다. 그 결과 교육비 환원율, 수업관리 및 학생평가, 학생 학습역량 지원, 취·창업 지원 등 모든 항목에서 우수한 교육성과를 획득했다.

이번 대학기본역량진단에서 자율개선대학으로 선정된 대학은 국가의 재정지원과 정원 감축에서 자율성을 확보하게 되고 그렇지 못한 대학은 정원감축과 재정지원 제한을 받게 된다.

인천재능대는 이번 자율개선대학 선정을 통해 내년부터 3년간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반재정지원을 받을 수 있어 학생과 교직원의 역량 강화 및 교육여건 개선을 위해 보다 많은 투자가 가능해 질 전망이다.

머니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권현수 기자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