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드루킹 '댓글 조작' 사건

바른미래 “드루킹 특검 수사기간 연장 포기 헛웃음나…어쩌면 예견된 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동아일보

바른미래당은 22일 드루킹 댓글조작 사건을 수사해온 특검이 수사기간을 연장을 하지 않기로 결정한 것에 대해 살아있는 권력에 무릎 꿇었다고 비판했다.

김철근 대변인은 이날 오후 논평을 통해 "1999년부터 시작된 12차례의 특검 중 기간 내 수사를 종결하기로 한 것은 허익범 특검이 처음이다"며 "그야말로 '헛웃음'이 난다"고 밝혔다.

이어 "국민적 여망을 저버린 특검의 ‘직무유기’이자 살아있는 권력에 대한 굴복임을 자인하게 됐다"며 "수많은 의혹들을 버젓이 남겨두고도, 열다 만 판도라를 남겨놓은 채로 제 스스로 짐을 싸버리는 특검은 그야말로 집권당 권력의 강도 높은 압박에 수사 자체를 포기하는 한심한 꼴이 됐다"고 전했다.

김 대변인은 "살아있는 권력에 대한 수사는 어쩌면 예견된 일이었는지도 모른다"며 "애당초 야당이 제안한 특검 명을 '드루킹 특검'으로 회피·축소하려거나, 민주당이 줄기차게 주장했던 지방선거 이후 특검을 실시하자며 증거은폐의 냄새를 풀풀 피웠던 정부 여당으로서는 즐거워할지 모르는 일이나, 진실의 부메랑으로 되돌아올 것이다"고 말했다.

또 "문재인 대통령이 늘 말하던 '정의'라는 단어가 살아있는 권력 앞에서 무참하게 꺾기는 것을 보면 도대체 어떤 의미로 이 땅에 구현되고 있는지 묻지 않을 수 없다"며 "진실은 밝혀질 것이다. 반드시 밝혀질 것이다. 권력으로 진실규명을 막을 수는 없다.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릴 수는 없다. 단지 시간이 문제일 뿐이다"고 강조했다.

박태근 동아닷컴 기자 ptk@donga.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