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이슈 드루킹 '댓글 조작' 사건

한국ㆍ바른미래 “드루킹 특검 기간연장 해야” 한 목소리…오늘 오후 발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사진=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박병국 기자]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이 22일 허익범 특검의 수사기간 연장 여부 발표를 앞두고 한 목소리로 드루킹 특검 수사기간 연장을 촉구했다.

윤영석 한국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수사대상자들이 촉박한 수사 기한을 빌미로 특검 조사를 피할 작은 틈조차 만들지 않기 위해서는 법으로 보장하고 있는 특검 기간을 연장하여 더욱 강력하고 치밀한 수사를 펼쳐야 한다”고 밝혔다. 또 “권력이 가장 두려워해야 하는 것은 바로 국민이고, 특검의 뒤에는 국민들이 있다”며 “특검은 기간을 연장해 드루킹 댓글조작 사건에 대해 국민 앞에 철저하게 진실을 밝혀내주기를 강력히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그는 “민주주의를 파괴하고 국민의 올바른 선택권을 방해한 드루킹 일당의 구체적인 행태가 상당부분 사실로 밝혀졌다”며 “특검은 2016년 2월부터 올해 2월까지 드루킹이 네이버 기사 7만5000여개의 댓글 118만개에 약 8000만번의 호감, 비호감 부정클릭을 했다는 USB 파일도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하지만 드루킹 일당과 김경수 지사와의 공모, 청와대 인사 등 권력의 중심부에 있는 관련인들에 대한 수사는 아직 제대로 파헤쳐지지 않았다”며 “이대로 특검이 종결되면, 민주주의를 파괴한 이 사건은 미궁 속에 빠질 수 있다. 결국 김경수 지사는 물론, 청와대 핵심관계자들에 대한 수사도 제대로 하지 않고 종결될 수 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바른미래당도 “진실이 밝혀지는 것은 시간 문제 뿐”이라며 특검 기간 연장을 촉구했다. 김철근 바른미래당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수사 기간연장은 드루킹의 공범이자 몸통인 김경수 지사뿐 아니라 청와대 핵심부와의 고리인 송인배, 백원우 비서관에 대한 보강수사에 대한 동력을 얻을 수 있고, 더 나아가 경찰과 검찰의 초기 부실수사에 대한 의혹까지 파헤칠 수 있다는 점에서 너무나 당연하고 필요한 일”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드루킹 게이트의 공범이자 몸통인 김경수 지사에 대한 구속영장이 기각된 것으로 진실을 가릴 수는 없다”며 “진실은 반드시 밝혀질 것이다. 권력으로 진실을 가릴 수 없다. 단지 시간문제일 뿐”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허익범 특별검사는 ‘드루킹 댓글 조작 의혹 사건’의 수사기간 연장 여부를 22일 오후에 발표한다고 밝혔다. 지난 6월27일 본격적으로 수사를 개시한 특검팀의 1차 수사기간(총 60일)은 오는 25일 종료된다.

cook@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