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과천 토막살인 30대 용의자 검거…범행 시인(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송승윤 기자] 경기 과천 서울대공원 토막살인 사건의 유력한 용의자가 시신 발견 이틀 만인 21일 경찰에 검거됐다.

경기 과천경찰서는 이날 오후 4시께 서해안 고속도로 서산휴게소에서 A(34) 씨를 살인 등 혐의로 붙잡아 과천으로 압송 중이다.
A씨는 검거 직후 "내가 죽인 것을 인정한다. 자세한 것은 조사받으면서 얘기하겠다"고 말했다.

A씨는 오후 6시 30분 전후로 과천경찰서에 압송될 것으로 보인다.

현재까지 A씨와 숨진 B(51)씨의 정확한 관계는 확인되지 않았다. 다만 A씨는 경기도 안양에서 노래방을 운영하는 것으로 조사됐으며 B씨의 생전 거주지도 안양이었던 것으로 조사됐다.

A씨는 B씨 시신을 유기할 당시 자신의 소렌토 차량을 타고 있었으며 검거 당시에도 이 차량을 타고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서울대공원 주변 CCTV 분석을 통해 오가는 차량을 분석한 결과, A씨 차량을 용의차량으로 특정하고 추적해 검거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A씨가 과천경찰서에 도착하는대로 자세한 사건 경위를 조사할 예정이다.

A씨는 지난 10일을 전후해 B씨를 살해한 뒤 사체를 과천시 소재 청계산 등산로에 유기한 혐의를 받고 있다. 앞서 지난 19일 오전 9시 40분께 서울대공원 인근인 이 등산로 수풀에서 B씨의 시신이 발견됐다.

B씨의 시신은 서울대공원 직원에 의해 발견됐으며 발견 당시 머리와 몸, 다리 등이 분리된 채 검은색 비닐봉지 등에 감싸져 있었다. 경찰은 주변 수색을 통해 시신을 모두 수습하고 수사에 착수했다.

경찰은 B씨가 지난 10일까지 휴대전화를 사용한 것을 확인하고, 이때쯤 사건이 발생한 것으로 추정해 주변 CCTV는 물론 통신, 금융 명세를 살펴보는 등 광범위한 수사를 펼쳐왔다.

송승윤 기자 kaav@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