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종합] 전소미, JYP 떠난다···새 걸그룹 신류진 급부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전소미


【서울=뉴시스】 이재훈 기자 = 케이블 음악 채널 엠넷의 '프로듀스 101' 시즌 1을 통해 결성된 프로젝트 그룹 '아이오아이' 출신 가수 전소미(17)가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를 떠난다.

JYP는 20일 "소속 가수 소미와 상의해 전속 계약을 해지하는 것으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지금까지 함께해준 가수와 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전소미는 전날 자신의 소셜 미디어에 영문으로 "가장 어두운 밤에 가장 빛나는 별이 만들어진다"는 뜻을 담은 글을 남겼다. JYP와 결별 소식이 알려진 이후, 이 글이 전속계약 해지 공지를 염두에 두고 쓴 글이 아니냐는 추측이 나온다.

향후 행보에 관해서는 알려진 것이 없다.

전소미는 지난 2015년 엠넷과 JYP가 합작한 걸그룹 결성 프로젝트 '식스틴'으로 얼굴을 알렸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트와이스'가 결성됐다. 전소미는 당시 트와이스 최종 멤버로 뽑히지 못했다.

그러다 2016년 '프로듀스 101' 시즌 1에서 1위를 차지하며 아이오아이 센터로 데뷔했다. 프로젝트 그룹인 이 팀 활동을 마친 뒤에는 KBS 2TV '언니들의 슬램덩크' 시즌2 등 예능 프로그램과 CF 등에 출연하며 인기를 누렸다. 가요계 한편에서는 JYP가 트와이스의 후속으로 내놓을 새 걸그룹에 전소미가 합류할 것으로 예상했다.

뉴시스

신류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전소미와 JYP 결별 이후 JYP 새 걸그룹 유력 멤버들을 두고 관심이 집중하고 있다. JTBC 아이돌 오디션 프로그램 '믹스나인'에 출연해 주목받은 신류진(16)이 대표적이다. 그룹 '방탄소년단'의 앨범 '러브 유어셀프' 하이라이트 릴 티저 영상 등을 통해 얼굴을 알렸다.

SBS TV 'K 팝스타' 출신 릴리M(16)과 이채령, 지난해 엠넷과 JYP의 합작 리얼리티 프로그램 '스트레이 키즈'에서 눈도장을 받은 황예지 등도 거명된다.

realpaper7@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