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POP영상]'전속계약 해지'전소미, JYP와 고난의 4년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전소미 / 사진=헤럴드POP DB


[헤럴드POP=이지선 기자]전소미가 소속사 JYP 엔터테인먼트와 전속 계약을 해지했다.

20일 JYP 엔터테인먼트 측은 공식 사이트를 통해 "소속 아티스트 소미와 상의하에 전속 계약을 해지하는 것으로 합의했다"며 "지금까지 함께해준 아티스트와 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계약해지 했음을 밝혔다.

네덜란드계 캐나다인 아버지와 한국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난 전소미. 그는 2015년 JYP의 신규 걸그룹 트와이스의 멤버를 발탁하기 위한 서바이벌 프로그램 'SIXTEEN'에 출연하여 큰 인기를 얻어 데뷔권까지 갔지만 아깝게 탈락했다.

SIXTEEN 최종 탈락 후, 2016년에는 Mnet '프로듀스 101'에 참가해 재도전, 최종 순위 1위로 프로젝트 걸그룹 I.O.I에 발탁됐다.

이어 2016년 5월 소미는 I.O.I 멤버로 '엠카운트다운'에서 데뷔 무대를 가졌다.

이후 2017년에는 KBS 2TV의 예능 '언니들의 슬램덩크 시즌2'에 고정 출연, 프로젝트 걸그룹 언니쓰의 막둥이 멤버로 활약했다.

한참 활동이 뜸했던 소미는 JYP 차기 걸그룹 데뷔 준비중으로 알려져 화제된바 있지만, 갑작스런 계약 종료 소식과 함께 그동안 활발했던 소미의 행보에 관심이 모이고 있다.



pop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POP & heraldpop.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