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한국당 "文정권 심판…소득주도 성장정책 폐기" 결의 (상보)

댓글 1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과천(경기)=백지수, 강주헌 기자] [the300]한국당, 연찬회서 결의문 채택…김성태 "우리는 야당, 집요하게 물고 뜯자"

머니투데이

김병준 자유한국당 비대위원장과 김성태 원내대표를 비롯한 의원 및 비대위원 등이 20일 오전 경기도 과천시 공무원인재개발원에서 열린 2018 자유한국당 국회의원 연찬회에서 애국가를 제창하고 있다. /사진=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자유한국당이 20일 "문재인 정권의 일련의 국정농단과 경제 파탄을 역사의 이름으로 심판하겠다"고 결의했다. 정부·여당에는 소득주도성장 정책 폐기와 드루킹 특검 기간 연장 등을 촉구했다.

한국당은 이날 오전 경기 과천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에서 열린 한국당 국회의원 연찬회에서 이같은 내용의 긴급 결의문을 채택했다. 결의문은 소득주도 성장 정책을 경제 파탄의 요인으로 꼽고 드루킹 특검을 국정농단으로 규정하며 규탄하는 내용이다.

결의문에서 한국당은 문재인정권을 향해 "나라를 망치고 서민경제를 다 죽이는 망국적인 소득주도성장 정책을 당장 폐기하라"고 밝혔다.

특히 김성태 한국당 원내대표는 '우리는 야당이다'라는 주제로 강연을 하며 "소득주도성장에 집착하는 망국적 경제정책이 경제를 망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정기국회에서 문재인 정권의 경제 정책인 소득주도 성장론을 뒷받침하는 소득주도성장 법안과 예산은 한국당이 폐기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이번 결산뿐 아니라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내년 예산안 심사를 통해 핵심 성장 법안·예산을 한국당이 중심이 돼 적극적인 경제 살리기 정책으로 나서겠다"고 했다.

김 원내대표는 소득주도성장 정책 '총사령관'인 장하성 정책실장과 부동산 정책을 총괄하는 김수현 사회수석, 홍장표 전 경제수석 등 청와대 인사들에게 책임을 묻기도 했다. 그는 "아무리 정권을 잡았다 해서 대통령이면 모두 다 할 수 있고 아무런 책임도 지지 않는다는 것은 있을 수 없다"고 지적했다.

한국당 의원들도 소득주도성장 정책과 관련 인사들에 대해 의구심을 나타냈다. 민경욱 의원은 "장 실장이라면 정권을 잡았는데 경제를 망치고자 작정하지는 않았을 것"이라며 "대체 이 분 머릿 속에 뭐가 있어서 어떤 쪽으로 잘 해보려 했는데 잘못된 것이냐"고 말했다.

한국당은 "댓글 조작을 한 드루킹에 대한 부실 수사를 규탄한다"고도 결의했다. 한국당은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대통령은 수사 기간 연장을 승인해 진상 규명에 적극 협조하라"고 말했다. 한국당은 "드루킹 특검은 김경수 경남지사에 대한 수사 기한을 연장해서 진상 규명에 매진하라"며 "더불어민주당은 특검 협박과 헌정 농단, 정치 공세를 즉각 중단하라"고도 촉구했다.

한국당은 정부여당의 탈원전 정책과 북한산 석탄 반입 의혹도 규탄했다. 한국당은 "나라 환경을 파괴하는 졸속 탈원전 정책을 즉각 철회하라"며 "정부·여당은 국제사회에 북한산 석탄 반입 사건을 사죄하고 진상 규명을 위한 국정조사를 즉각 수용하라"고 요구했다.

한편 한국당은 야당으로서 정부·여당을 견제하는 야성을 키워 정기국회에 대응하겠다는 전략도 마련했다. 김 원내대표는 "우리는 아무 준비도 없이 들판에 버려진 풍찬노숙을 하는 야당이 됐다"며 "황량한 벌판에서 우리 입에 밥 숟가락을 줄 사람이 없다. 누군가 숟가락을 우리 입에 넣어줄 것이라는 환상과 기대를 저버려야 한다"고 의원들에게 역설했다.

그는 "잘 싸우는 것이 국민들이 생각하는 야당의 덕목"이라며 동네 건달을 묘사한 영화 '주유소 습격사건'을 인용했다. 그는 "영화에 동네 양아치와 건달이 모여서 나쁜 짓을 하는데 그 중 하나는 '집중해서 한 놈만 패자는 것'이다. 시사하는 바가 크다"고 말했다. 이어 "동네 조폭·건달처럼 되자는 것은 아니지만 끝장을 볼 수 있는 끈기 있는 야당 구성원으로 국회를 준비하자는 것"이라고 집요함을 강조했다.

김 원내대표는 "들판으로 쫓겨난 야당이 성 안으로 들어가기 위한 기본 동력은 첫째도 둘째도 대중의 힘으로부터 온다는 것에 집착해야 한다"며 "정서적 괴리가 없었는지.처절한 자성이 필요하다"고도 주장했다.

과천(경기)=백지수, 강주헌 기자 100jsb@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