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이슈 드루킹 '댓글 조작' 사건

홍영표 "드루킹 특검 연장요구 명분 없어…특검 편파수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소득주도성장·혁신성장·공정경제 일관되게 추진"

연합뉴스

홍영표 "드루킹 특검 연장요구 명분없어"



(서울=연합뉴스) 김남권 한지훈 기자 =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는 20일 "야당이 (25일로 끝나는) 드루킹 특검을 연장을 요구할 명분이 어디에도 없다"고 밝혔다.

홍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드루킹 특검이 김경수 경남지사에 대해 청구한 구속영장이 토요일(18일)에 기각됐다"며 이같이 말했다.

연합뉴스

발언하는 홍영표 원내대표



홍 원내대표는 "법원은 통상 구속영장의 기각 사유인 증거인멸과 도주 우려가 없다는 사유 외에 특검 수사를 신뢰할 수 없다는 점도 명백히 밝혔다"며 "특검이 드루킹 일당의 일방적 진술에 따라 편파 수사를 했다는 것이 드러났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김 지사가 도정에 전념할 수 있도록 야당은 정치공세를 그만두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홍 원내대표는 또 고용지표 악화와 관련해 "여러 원인이 있지만 당·정·청이 문제를 직시하면서 적극적으로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어제 모였다"며 "당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정책과 입법에 적극 나서겠다"고 약속했다.

홍 원내대표는 "지속가능한 한국경제와 한계에 부딪힌 성장잠재력을 구조적으로 개선하기 위한 노력이 이뤄지는 과정이 쉽지 않다"며 "성장할수록 양극화가 심화하는 문제를 해결하려고 내세운 소득주도성장과 혁신성장, 공정경제에 대한 목표를 일관되게 추진해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홍영표 "드루킹 특검 연장 요구 명분 어디에도 없어"


kong79@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