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아시안게임- 윤지혜, 품새 여자 개인전 銅…한국 첫 메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내가 윤지혜



(자카르타=연합뉴스) 배진남 기자 = 태권도 품새의 윤지혜(21·한국체대)가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 한국 선수단에 첫 번째 메달을 안겼다.

윤지혜는 19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대회 태권도 품새 여자 개인전 준결승에서 10점 만점에 평균 8.400점을 받아 8.520점을 얻은 개최국 인도네시아의 데피아 로스마니아르에게 무릎을 꿇었다.

윤지혜는 공인 품새 고려에서 8.500점을 받아 로스마니아르(8.440점)에게 근소하게 앞섰다.

하지만 새 품새 비각에서 마지막 착지 때 실수를 하는 등 8.300점을 얻는 데 그쳐 8.600점을 획득한 로스마니아르에게 역전을 허용했다.

결승 진출은 아쉽게 좌절됐지만, 윤지혜는 4강 진출로 동메달을 따 이번 대회 한국 선수단의 첫 번째 메달리스트로 이름을 올렸다.

품새는 아시안게임에서는 이번에 처음 정식종목으로 채택됐으며, 남녀 개인전과 단체전에 총 4개의 금메달이 걸렸다.

주심을 제외한 7명의 심판이 채점해 최고점과 최저점을 뺀 심판 5명의 평균 점수로 성적을 낸다.

연합뉴스

윤지혜, 결승 진출 좌절 아쉬움



윤지혜는 공인 품새 평원과 금강으로 대결한 16강전에서 캄보디아의 심 라차나를 꺾었고, 십진과 태백을 선보인 8강에서는 랴오원쉬안(대만)을 누르고 준결승에 올라 동메달을 확보했다.

하지만 홈 관중의 일방적 응원을 등에 업은 로스마니아르를 넘지 못해 메달 색깔을 바꾸지는 못했다.

hosu1@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