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아베 총리가 내 아버지" 트위터 올린 중국남성 구속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일본의 아베 신조(安倍晋三) 총리를 자신의 아버지라고 주장한 중국인 남성이 중국 당국에 의해 구속됐다.

중앙일보

아베 신조 일본 총리(왼쪽)와 부인 아키에 여사. [AP=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사히신문 인터넷판은 17일 중국판 트위터인 ‘웨이보’에 “아베 총리는 나의 친애하는 아버지”라는 등의 글을 올린 18세의 중국인 남성이 16일 중국 안후이성 경찰에 구속됐다고 보도했다. 17일 이같은 사실을 발표한 중국 경찰에 따르면 이 남성에게 적용된 혐의는 ‘소동 도발’이며 허위 정보로 사회에 악영향을 준 것이 혐의의 이유가 됐다.

이 남성은 트위터에 “잘못된 나라에 태어나고 말았다. 비참한 미래밖에 없다”라거나 “다음 생은 일본이나 대만에 태어나고 싶다”는 등의 글을 종종 올렸다고 한다.

중국의 시진핑(習近平) 정부는 지난해 인터넷안전법을 시행하는 등 인터넷 공간에 대한 감시를 강화하고 있다. 아베 총리를 자신의 아버지라고 쓴 젊은 남성에 대한 구속은 중국 당국의 강력한 대응이라고 아사히신문은 전했다. 중국 경찰에 따르면 이 남성은 대만 독립을 지지하는 글도 트위터에 올려 국가분열선동죄에 해당할 가능성도 있다고 한다.

아베 총리는 1987년 일본 유명 제과회사인 모리나가 제과 창업주의 외증손녀인 아키에 여사와 결혼했고, 둘 사이에 자식은 없다.

이가영 기자 ideal@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이슈를 쉽게 정리해주는 '썰리'

ⓒ중앙일보(http://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