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안전진단 받았는데도 '활활'…국토부 "BMW 부실 점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앵커>

긴급 안전진단을 받은 BMW 차에서 또 연기가 났습니다. 정부는 안전진단이 부실했기 때문이라고 했는데 안전진단을 받아도 안심할 수 없다는 불안감이 계속 커지고 있습니다.

곽상은 기자입니다.

<기자>

어젯(16일)밤 서울 광진구의 아파트 주차장에 세워진 BMW 차량 엔진룸에서 연기가 피어올랐습니다. 2014년식 GT 30d 차량으로, 열흘 전에 BMW의 긴급 안전진단을 완료한 차였습니다.

소방대원들이 나서 큰 화재로 이어지진 않았지만 조사 결과 리콜 대상 부품인 EGR, 즉 배기가스 재순환장치 내부에 침전물과 함께 냉각수가 샌 흔적이 확인됐습니다.

안전진단 당시 발견했다면 부품 교체와 침전물 청소가 이뤄져야 했지만 안 된 겁니다.

국토부는 안전진단이 부실했기 때문이라고 결론 내렸습니다.

[이상일/국토교통부 BMW 리콜전담TF 과장 : BMW 코리아 측에 이번 사실을 대외에 공개하고 직원 징계 등 재발방지 대책을 요구했습니다.]

지난 4일에도 안전진단을 받은 BMW 520d 차량이 주행 중 불이 났지만 BMW는 정비 직원의 단순 실수라고 해명했습니다.

리콜 대상 차량의 90%가 안전진단을 마쳤다지만 현재 시행 중인 리콜과 밀어내기식 안전진단의 신뢰성에 의문이 제기되는 상황입니다.

특히 진단을 마친 차량에서 이렇게 계속 불이 날 경우 다른 결함이 있는 게 아니냐는 의혹이 커질 전망입니다.

(영상편집 : 박지인, VJ : 한승민)

☞ 내가 보낸 영상이 SBS 뉴스로! 제보하기 '클릭'
☞ [아시안게임 특집 뉴스] 생생 경기 하이라이트 보러 가기!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