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삼성·LG전자, 인도네시아서 브랜드 평가 1·3위 올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웨이

사진=뉴스웨이 DB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웨이 한재희 기자]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세계 인구 4위 국가인 인도네시아에서 나란히 브랜드 평가 톱3에 들었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마케팅 업체 ‘캠페인 아시아퍼시픽’이 최근 발표한 ‘2018년 인도네시아 100대 브랜드(Indonesia's top 100 brands for 2018)’ 명단에서 두 업체는 각각 1위와 3위에 이름을 올렸다.

삼성전자는 지난해에 이어 1위 자리를 지켰고, 그 뒤를 일본의 파나소닉이 차지했다. LG전자는 미국 애플을 제치고 지난해 4위에서 한 계단 올라서며 3위를 차지했다.

애플과 스위스 식품업체인 네슬레가 각각 4위와 5위에 올랐다. 이어 구글, 소니, 나이키, 피자헛, 필립스 등이 '톱 10' 내에 위치했다.

보고서는 “인도네시아에서 삼성전자만큼 소비자와 접점이 많은 브랜드는 없다”면서 “휴대전화부터 태블릿, TV, 백색 가전까지 끊임없이 국민의 일상생활에 녹아들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어 “삼성과는 달리 애플은 인도네시아 시장에서 다소 뒤처져 있다”면서 “엄청난 글로벌 입지로 5위 내에 들었지만 아시아의 거대 내구재 업체인 파나소닉과 LG전자에는 못 미쳤다”고 설명했다.

한재희 기자 han324@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