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박지원 "허익범은 뉴라이트 멤버, 처음부터 신뢰 안 했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재길 기자]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은 허익범 특별검사팀이 김경수 경남지사에 대한 구속영장을 청구한 데 대해 “성과를 내야겠다는 조급함에 오버를 한 것”이라고 힐난했다.

박 의원은 지난 16일 tbs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해 “특검으로서는 지금 무엇인가를 칼질을 해야겠다, 성과를 내야겠다는 조급함에 영장을 청구한 것 같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어떻게 됐든 현직 지사를 그렇게 경미한 두 가지 혐의로 영장을 청구하겠다고 한 것은 특검의 오버다”라고 꼬집었다.

박 의원은 허익범 특별검사의 뉴라이트 이력 논란을 언급하며 지적을 이어갔다. 그는 “허익범 특검을 처음부터 신뢰하지 않았다”며 “그 분(허익범 특별검사)은 거듭 말씀드리자면 뉴라이트 멤버였다. 자기는 어떤 활동을 하지 않았다는데 그건 믿을 수가 없다”고 밝혔다.

그는 영장 발부 가능성에 대해선 “사법부가 현명한 판단을 할 것이라 본다”면서도 “지금 현재 우리 사법부가 여러 가지 재판 거래 등으로 국민적 불신을 가중시키고 있는, 어떤 의미에서 보면 개혁의 대상이다. 그런데 이러한 것까지 잘못 판단을 하면 타는 불에 기름 붓는 꼴을 만들 것”이라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그래서 저는 영장이 발부되리라고 생각하지 않는다”며 “그러나 일단 (영장이)청구됐기 때문에 사법부의 현명한 판단을 기다리는 것이 우리의 도리라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앞서 이날 특검은 김 지사를 상대로 컴퓨터 등 장애 업무방해 혐의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고 밝혔다.

특검은 드루킹 일당의 진술과 압수수색 등을 통해 확보한 물증 등을 통해 김 지사가 댓글조작을 사실상 인지·승인·묵인한 것으로 결론을 내린 것으로 전해졌다. 다만 특검은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는 구속영장에 적시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